사랑과 좋아한다는 감정은 뭘까요? 어떤 느낌의 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사랑과 좋아한다는 감정은 뭘까요? 어떤 느낌의 감정인 걸까요 어떤 감정일까요. 저는 저 자신이 연애에 있어서는 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그애를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사귀고 나니 좋아하는 감정이란게 아닌거같다는 생각이 들어 단시간 연애를 많이 합니다. 그때 저는 엄청 혼란스럽고 그상황이 계속반복되니 연애에 대해 좋게 생각하지는 않는데요, 그럼에도 저는 사랑받고 싶고 연애하고 싶습니다. 저의 이런점을 주변에서는 여우라고 부르며 저와 친한 사람들 마저 "왜 저래" 그런 반응입니다. 저는 제가 진짜로 좋아한다는 감정을 알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연애를 하고싶습니다. 한편으로는 차라리 연애를 내려놓고싶지만 제옆에서 염장질하는 커플을 보면 연애를 내려놓기는 저에게 무리입니다. 당신은 사랑, 좋아하는 감정이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perRain
· 3년 전
작성자님 사랑한다는것과 좋아한다는것의 차이는 분명합니다 좋아한다는것은 나의행복이 기준점이되고 사랑한다는것은 타인의행복이 기준점이 되는것입니다. 서로를 좋아한다는것은 단시간에 좋아질 수 있지만 사랑한다는것은 오랜간의 신뢰를 쌓아올려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사랑받고 싶거나 단시간 연애를 끝내실려면 갑자기 "어 뭐야 저사람 완전 존잘" 이러면서 갑자기 좋아지는 상대방은 이별또한 쉽고 빨리 끝나버리죠 예를 들어 물과 모래를 비교해보죠 물은 천천히 데어지다가 천천히 식지만 모래는 빨리 데어지고 빨리 식는것처럼요 지금의 연애 방식이 모래였다면 물로 바꿔보세요. 금방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 오랜동안 신뢰를 쌓아 올린 상대로요 예를 들어 가까이있는 이성친구라던가 오랜시간 함께한 선배나 후배말이죠 분명 작성자님은 잘 해내실거라고 믿습니다. 좋은 시작이 되기를 진심으로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