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애하고 파혼을 했는데 누구 잘못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7년 연애하고 파혼을 했는데 누구 잘못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사촌오빠 나이가 44인데 아직 결혼을 못했어요. 능력은 있구요. 여자를 만나보려고 노력을 많이 하는데 까다롭기도 하고..최근에 잘해보려고 하는 14살 연하 여자애랑 잘 안되고.. 원래 7년 사귄 여자친구랑 결혼 직전까지 갔다가 헤어졌어요. 여자분이 가정폭력을 하는 아버지 밑에서 어머니를 데리고 도망쳐서 본인이 가장처럼 살아왔더라구요. 그래서 생활력도 강하고 똑똑한데 좀 강박증도 있대요. 문제는 오빠쪽에서 결혼 비용을 다 대기로 했는데 그 시점에 그 언니가 어머니에게 외제차를 선물했대요. 오빠는 평소에 언니한테 차가 오래되서 위험하니깐 바꾸라고 계속 말했는데 그말은 무시하고 어머니에게 본인도 안타는 그런 차를 선물한게 좀 화가 났대요. 그렇게 다투다가 오빠 부모님께서 결혼후 이혼을 하더라도 본인 재산을 지키려면 혼전 계약을 쓰라고 하셨다고 여자친구분께 말을 했대요. 그랬더니 그 여자친구분이 좀 많이 불쾌해 했대요. 그래서 오빠가 부모님한테 안쓰겠다고 말하겠다고 했는제 여자친구분이 지금 당장 말하라 그랬대요..오빠가 바쁘니깐 내일 하겠다 그러고 할일 했는데 그 여자친구분이 결혼 깨자면서 끝냈대요..나중에 얘기하자 그랬는데 더이상 할말 없다고 안받아주고 다른 남자랑 결혼했대여.. 오빠 입장 완전 이해 가고 혼자 힘들어하는게 안쓰러운데요ㅠ 그리고 저는 오빠편이죠. 근데 이 얘기에서 저는 그 언니의 입장도 조금 이해가 가요.. 누가 더 잘못한것 같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ye486 그렇다면 그 언니는 왜 먼저 파혼을 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ye486 그 언니의 행동 보면 돈보다는 본인 자존심이 더 중요한 사람 같아보이기도 하고 좀 대찬것 같기도 해요. 아니면 남자의 태도에서 본인이 원하는 결혼생활이 되지 못할것 같다는 판단을 한것 같기도 하구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ye486 네. 안타깝지만요ㅠ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