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성인되는 청소년인데 앞날이 깜깜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제 성인되는 청소년인데 앞날이 깜깜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4kkkk
·3년 전
내신도 5.1이고.. 걍 놀고 먹던 고딩이었는데요 이제 다들 원하는 대학가고 그러니까 현타왔어요 내 손에 남은 대학 후보는 다 마땅치 않고.. 나아가 취업도 안될거 같고... 성인이 되기 무서워요 내가 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살았구나 싶고.. 혼자 갑자기 방황하는 느낌.. 학교 다니면서 배운것도 없고 게다가 예전부터 이해능력? 그런 쪽이 안좋았거든요 기출변형 이런거 되는 순간 아무것도 못하고.. 외모 가 좋은 것도 아니에요 인프피 키작 안여돼... 알바도 못구할거 같아요.. 그냥 갑자기 앞날이 그 어느때보다 어두워졌어요 1월1일 보고 싶지도 않아요.
불안해성인깜깜미래우울해진로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cxt175
· 3년 전
사람 일은 모릅니다 이대로 포기할껀가요? 그건 싫을 것입니다 좋아하는거? 독학하세요 뭘 잘하세요? 그걸 살려서 개인으로 일을 차려서 할 수도 있죠 본인이 생각하는것 보단 길이 많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포기 하지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unxx22
· 3년 전
억지로 하면 하려고 해도 하기 싫고 잘 안되죠 .. ㅠㅠ 공부가 딱 그런거 같아요. 그리고 그게 몇살이던 간에 본인이 딱 공부해야겠다 하는 때가 오더라구요. 그 때 하면 되요. 저도 그 때 딱 고민이 그랬던거 같아요. 남들 다 알아서 살 길 찾아가는데 저만 덩그러니 있더라구요. 근데 그 순간 속에도 기회는 꼭 왔어요. 저는 원치 않게 전문대를 가게 되었지만 그 속에서 제가 할 수 있는건 다 찾아서 했던 거 같아요. 남들 힘들게 가는 교환학생도 갔구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런 길이 있었기에 남들이 못했던 경험도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마음가짐 하나에서 기회를 보는 눈이 생기는거같아요. 저도 정말 열심히 잘 살다가 요즘은 막막하고 힘들고 학생분처럼 혼자 방황하는 느낌이 다시 들어요. 근데 또 새로운 길을 가볼 기회는 언젠간 꼭 올 거 같은 확신은 들어요. 늘 그렇게 힘들다가 좋은 순간이 오고 또 힘들고 좋은 순간이 오고 그런 순간을 맞이하는건 반복되고 순환된다는걸 알았으면 좋겠어요. 원하는 공부 했으면 좋겠어요. 그게 대학 공부가 아니더라도 여러 분야를 찾아보고 도전해보세요 ! 그 친구들은 그저 시험을 위한 준비에 탁월한 사람들일 뿐이지 학생분과 똑똑함에 있어서 차이는 별로 없을거에요. 아직 늦지 않았어요 진짜 진짜 !!!!!!! 뭐든 시작할 수 있는 나이고 여러번 넘어지고 일어나면서 배울 수 있는 나이잖아요 !! 힘내요 꼭 !!
커피콩_레벨_아이콘
4kkkk (글쓴이)
· 3년 전
@vcxt175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하고 싶었던 일들이 있었는데 지금부터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cxt175
· 3년 전
도전을 해보세요 노력으로 안되는건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4kkkk (글쓴이)
· 3년 전
@eunxx22 ㅠㅠㅠㅠㅠ 따뜻한 공감과 위로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저도 대학에 가게된다면 열심히 살아볼게요!! 원래 하고 싶었던 진로도 계속 공부하고 싶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vermoon
· 3년 전
저도 놀고먹고 그랬는데 어떻게든 적응하니까 좀 되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3년 전
반수나 재수 편입이 있어요! 미래는 바꿀 수 있습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