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약 복용중 기분이 괜찮아져서 약 복용 중단 고민중. 조언부탁드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약 복용중 기분이 괜찮아져서 약 복용 중단 고민중. 조언부탁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gpdud123
·3년 전
우울증 약 한달하고도 일이주? 째 복용중! 그 전 약이 설트랄린 한달 복용 했고! 이번 주 부터는 에스시탈로프람 20mg 복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번주 부터 기분이 우울?한지도 모르겠고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약 복용을 그만 해야하는지 ,, 그래도 먹어야 하는지 혹시 경험자가 있으시다면 조언을 구하려고 글 씁니다.. 추가 질문 ) 혹시 약을 복용 안해도 되는 사람이 우울증 약을 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우울스트레스걱정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codn
· 3년 전
음.. 우울증 약을 자의로 먹다가 안먹다가 하는건 별로 안좋은걸루 알고 있어요. 우울증 약 자체가 꾸준히 복용을 하면서 기분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고.. 의사 상담하에 꼭 필요할때만 먹는 약으로 처방을 받거나 아니면 일단 상담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러고 우울증이 없는 사람이 우울증 약을 복용한다.. 이건 사람마다 다를거에요. 별 효과 없는 사람도 있고 반대로 부작용이 날 수도 있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pdud123 (글쓴이)
· 3년 전
@kcodn 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mae
· 3년 전
우울증이 치료된 게 아니라 조증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으니 처방받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시고 의사와 함께 결정하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완치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pdud123 (글쓴이)
· 3년 전
@comae 네!감사합니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to8829
· 3년 전
우울증 뿐만아니라 뭐든 약에는 부작용이 있어요. 어떤식으로 나올지는 사람마다 달라서 뭐 그렇지만 힘내세요. 그리고 의외로 요즘은 우울증 (별명 마음의 감기라고 해요) 환자가 많다고 저도 한때 우울증에 걸려서 힘들때 정신과 의사 선생님 과 상담만 해도 많이 도움이 됐어요. 그리고 약을 3개월 정도 먹고 나니 좋아졌어요. 그리고 나 지금 정신적으로 힘들다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아마도 더욱더 힘이 내실수도 있어요. 꼭 회복하기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pdud123 (글쓴이)
· 3년 전
@koto882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