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살기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결핍]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같이 살기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an41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4인가족의 막내입니다 다름이아니고 저희언니의 태도와 언행으로 가족 전체의 분위기가 흐려지고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으로 너무 힘듭니다 자세하게는 언니는 자신이 원하는거면 저희집이 경제적으로 결핍한데도 인식을 못하는건지 머리속으로 회피를 하는지 부모님이 피마를정도로 떼를 쓰고 자신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일때까지 담배를 피고온다던가 이시국에 나가 돌아다니겠다던가 외박을 합니다 참고 아직언니는 20살입니다 부모님중 아버지는 가부장적이라서 말씀을 시작하시면 문제의 요지와 관계없는 얘기로 가끔 이성을 놓게 만드시기도 하는데 그런 부모님말씀은 그냥 들으면 그만이지만 저희 언니는 멘탈이 강한건지 머리에 사고를 거치지않는 것이 발달한건지 자기말이 안먹히면 발로 벽을 차고 손으로차고 들고있는 다른사람(가족)의 물건을 던지고 하는등의 난폭을 보입니다 저는 언니가 정신적 결핍이 있어서 조절이 어려운것 같은데 사람이 자신의 처지를 이해를 하면 정말 당연하게 포기해야하는게 있는건데 뻔히 저희집이 그리고 자신의 행동이 수렴 할수없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다른사람에게 피해를끼치는 언니와 갱년기 부모님의 싸움을 맨날보다보면 아무리 식구인저도 너무 힘듭니다 털어놀곳도 없고요 저는 이제 대학을 입학해 기숙사와 통학을 선택할수있는데 이런상황이 지속된다면 저는 더이상 견디기힘듭니다 저도 우울증이 몇년간있어오기도 했고요 가족들까지 트러블이니 돌겠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기숙사를 간다고회피해도 가족을 버리지도 절연할수도 없고 어차피 마주보고 살 사람인데 어쩌죠 저?
답답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DERATE
· 3년 전
저도 한때 글쓴 분과 그걸로 고민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고1때 외고에 합격하고 기숙사를 들어갈 때였어요. 저도 언니와 엄마의 심한 싸움 때문에 결국 기숙사로 회피했습니다. 사실 지금 생각해보면 가족도 가족이지만, 내가 온전한 상태여야 가족을 신경쓰는게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어쨌든 가족이 내가 될 수 없고, 내가 다른 가족 구성원의 인생을 살아줄 수 없기 때문에 더 그렇고요. 지금 글쓴 분도 언급하셨듯, 우울증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렇다면 더더욱 본인의 상태를 먼저 살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느순간이나 자기자신이 1순위가 되어야 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조금은 매정해보일수도 있지만 살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동갑인데 새로운 대학생활 잘 적응하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an41 (글쓴이)
· 3년 전
@MODERAT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