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감정이 갑자기 울컥울컥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슬픈감정이 갑자기 울컥울컥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j9226
·3년 전
요즘 슬픈감정이 갑자기 울컥울컥해요 그냥 갑자기 집에 도착하거나 그냥 가만히 차를 운전할때도 울컥울컥해요 첨에는 울컥 수준으로 코찡하고 멈췄는데 요즘에는 한바탕 엉엉 울어야 마음이 가라앉아요... 근데 제 감정의 원인이 뭔지모르겠어요 요즘에는 생활할때 그래도 좀 즐겁게 생활하고있는데 울컥울컥하는건 심해졌다 나아졌다 해요..오히려 사람들과 대화하고 만나는거는 밝게 잘 하고 사람들은 아예 몰라요 가족들도요 전문가적으로 제가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제 마음을 다스릴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ng21
· 3년 전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글쓴이님이 지금까지 참아왔던 스트레스와 불안을 담아두고 있다가 마음에 자꾸 쌓여 그게 부담이 되고 한순간에 폭팔한거일수도 있어요..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힘들고 지치다고 생각이 들때에는 휴식을 취하고 마음에 안정을 취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부족한 답변 죄송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 3년 전
작성자분이 사람들과 잘 지내기 위해 좋지 않다고 판단한 슬픔, 분노, 서운., 이런 감정들을 평소에 꾹꾹 눌러 모른척 하고 계시다보니 이젠 드는 감정이 뭔지도 모르는 상태까지 간거 같아요. 예전에 상처받았고, 지금 까지 잊었다고 믿었던 트라우마들,, 아직 회복되지 않은 상처들을 한번 돌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제일 좋은건 나의 성장에 영향을 받은 사건들을 쭉 돌아보시는게 좋아요. 꼭 이게 정답은 아닐 수 있지만, 감정을 누르고 살다보면 그렇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9226 (글쓴이)
· 3년 전
상처들을 돌아보는거는 어떻게 하는걸까요.. 저혼자 생각하면 항상 같은 결론이라... 전문가상담을 받아봐야되겠죠..근데 상담센터 가는게 많이 부담이네요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 3년 전
직접 대면이 부담 스러우면 정신과나 심리학 관련책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감정이면 심리학쪽이 더 좋겠네요. 감정에 관련된 책을 추천해보자면, 홀로서기 심리학- 라라 E.필딩 이 책 괜찮아요. 감정에 대해 기원부터 잘 다스리는 법이 써있어요. 추천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9226 (글쓴이)
· 3년 전
@sjsj19 감사합니다 답답했던게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