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을 이렇게까지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취업|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운전을 이렇게까지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ksufkr
·3년 전
운전연수받은지 4개월차 20대 초보운전자 입니다. 학과특성상 나중에 취업하면 운전할 일이 많아서 운전해보자! 하고 호기롭게 연수를 시작했습니다. 그때만 해도 운전이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운전할 일이 생각보다 없더라구요. 학교가 춘천이라 지하철 타고 다녔으니까요. 하지만 친구들이랑 밥먹으러 식당에 가거나 카페에 놀러가거나 하는 길이 참 재미있었고 왜 이제서야 연수를 받았을까 하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서는 운전할 일이 없습니다. 마트도 도보 10분에 다 있고 대중교통도 활발하고 친구자체를 멀리서 만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1달 2번씩은 운전을 했습니다. 그러다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자격증 준비로 운전을 한달동안 안하게 됬습니다. 갈 곳도 만날 사람도 없으니까요. 문제는 가족들이 주는 스트레스 입니다. 어디 놀러가자고만 하면 운전을 절 시킵니다. 운전할때 옆에서 잘한다 괜찮다 이길로 나가면 된다. 이렇게 하는게 아니라 한숨쉬고, 차는 흉기다, 왜 이리로 가냐, 똑바로 안보냐 심지어 한번 차로 친구랑 놀러간다하니 가성비 안 맞게 왜 끌고 가냐고 그러십니다. 그러다보니 아빠차를 끄는게 더 부담스러워지고 가족을 태우는 것이 싫어졌습니다. 이렇다보니....운전에 트라우마가 올 것 같습니다. 더 하기 싫어지고 운전하기 전날이면 두려워 져서 인터넷에 나와같은 사람들을 찾고 잠도 잘 못잡니다. 운전 잠시 쉬어도 될까요?
힘들다내가이상한가요속상해불안해답답해우울걱정돼무서워가족운전스트레스받아고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uristicy
· 3년 전
당연히 운전 쉬어야죠! 사고 나요 진짜!!! 나의 아저씨'라는 드라마에서 송새벽 배우가 영화 인용해서 했던 말이 있어요. "가족은 남 들 안볼때 갖다 버리고 싶은 존재" 라구요. 가족들 태도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겠네요. 토닥토닥... 가족도 선을 그어야 내가 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