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하는 게 어려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2달 전
노력하는 게 어려워요.
어제도 오늘도 부지런히 일을 했습니다. 청소하고, 정리도 했습니다. 물론 유튜브 보고 놀기도 했습니다. 저보다 열심히 사는 누군가는 점점 성장하고 있겠죠? 겨우 이정도만 노력하고는 버겁다고 생각이 드는 제가 나약하게 느껴지네요. 저는 요즘 제가 어지럽힌 방을 청소하는 사소한 노력만 해도 바로 쉬고 싶어요. 심지어는 청소하다가 쉬고 싶어서 미룰 때도 있어요. 옛날엔 하루 종일 노력하던 저였는데, 요즘에는 1분만 노력해도 버거워요. 우울하지는 않아서 우울증은 아닌 것 같아요. 과거의 저처럼 쉬지 않고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겨우 1분 노력하고 1시간을 쉬려고 하는 제 모습이 정말 게을러 보이네요. 그런데 이렇게 사는 것도 요즘의 저에겐 과도한 노력이에요. 1시간 노력하는 게 힘들지 않은 사람이 되고 싶어요.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3개
catlobers
2달 전
사람이 지칠 수도 있는거죠. 노력해야 한다는 강박때문에 마음이 지친 게 아닐까요? 즐기며 또 목표를 갖고 하면 노력해야 한다기보다 즐기면서 하게 되지 않을까요. 어떻게 하루 종일 사람이 열심히 하나요. 꾸준히 조금씩 매일매일 해야 하는 때도 있는 것 같아요
youlookblue1
2달 전
위에 분이 너무 말씀을 잘 해주셔서 더 말할 것도 없지만 조금 더 덧붙이자면 멀리 가기 위해선 그만큼 많이 쉬어야해요 많이 달렸던 거예요 본인은 잘 모를수도 있지만 아마 지칠 대로 많이 달리고 또 달렸을 거예요 그만큼 많이 쉬어가야 또 달릴 수 있어요 많이 쉬어도 괜찮아요 :)
spoon23
2달 전
무엇을 노력 하시는 건가요? 청소를 노력 하신다는 건가요? 제가 보기엔 무언가를 열정적으로 하고 싶은데 그건 없으니 하루를 열심히 노력해야지 하는데 그 노력이라는게 청소로 가신건가요? 하고 싶으신게 없어서 열정이 없으신건 아니신지... 열심히 사는 누군가는 오늘도 성장하겠지? 라고 쓰신거 보면 그 무언가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그걸 하루 한 시간만 해도 열심히 살았다고 인정하시면 마음이 편하실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