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에 대한 생각이 계속해서 들면 문제가 있는 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자살에 대한 생각이 계속해서 들면 문제가 있는 건가요..? 구체적으로 제가 죽는 장면이 떠오르고 요즘에는 밧줄을 목에 걸어본다거나 칼을 들고 서성거리거나 합니다... 실제로 시도하진 않았지만 제가 이런 행동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무섭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rspdladlqslek
· 3년 전
요즘 슬프거나 화나는, 자살을 생각하게 할 만한 일이 있으셨나요? 자살에 대한 생각이 반복적, 구체적으로 들면 정서적으로 안정된 상태라고는 보기 힘드니까요. 게다가 밧줄을 건다던가, 칼을 든다던가 하는 행동도 하고 계시고요. 자살을 하고 싶으신가요? 밧줄을 걸고 칼을 들고 하시는 행동의 목적과 의미를 여쭤봐도 될까요?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이 무섭다는 말로 보아 상당히 당황스럽고 놀란 것 같으신데.. 밧줄을 걸고 칼을 들고 하실 때 특정한 일의 분위기에 따르신 건지, 아니면 홀린 듯이 그런 행동을 하신 건지 여쭤보고 싶어요. 환청이나 환각 등의 증상은 없으신가요? 걱정되네요. 자살은 그리 유쾌한 말이 아니고, 자세하게 본인이 죽는 장면이 떠오르는 건 끔찍한 일이니까요. 자살에 대한 생각이 나지 않게 취미를 하시거나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신다던가.. 시간을 바쁘게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무서울 것 같아요.. 이렇게 시간을 바쁘게 보내는데도 자꾸만 생각이 난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00
· 3년 전
행동으로 전혀 안 옮겨도 계속 상상을하는 것 자체로도 지금 상당히 지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lrspdladlqslek 목적..이라기 보단 습관인 것 같아요. 자해를 하기는 제가 겁이 너무 많고 전부터 높은 곳에 있거나 스크린도어가 없는 지하철역에서 지금 뛰어들까, 고민하면 심장이 미친듯이 뛰고 손이 막 떨리고... 그러면 마음이 한결 나아진 느낌이었어요. 제가 지금 이런 이상한 행동을 하는 것도 그때처럼 기분이 나아진 느낌을 받고 싶어서였던것 같아요. 환청은 없는데 제가 다른사람들보다 좀 더 예민하고 상처를 잘 받긴 하나봐요.. 항상 휘둘리며 살아서 제 인생을 사는것같지도 않고 남의 몸에서 사는것같고.. 저에게 막대한 사람들에게 사과받고 싶은 욕심도 너무 크고 제가그냥 바라는 게 너무 많은것같아요... 조언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ga00 그냥 습관적으로 상상하게 되네요... 살면서 안그랬던적이 있었는지 기억도 안나고... 댓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00
· 3년 전
상담치료도 받고 전문가에게 가면 어느순간 나 그랬었지? 할 거에요 제가 그랬으니까 희망 잃지마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ga00 네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rspdladlqslek
· 3년 전
그러셨군요. 제 생각에는 글쓴이님이 정체감을 더욱 더 인식하고 생각하실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항상 휘둘리며 사셔서 본인의 인생을 사는 것 같지도 않고.. 남의 몸에서 사는 것 같다는 문장에서 조금 느꼈어요. 저도 치료를 권해드릴게요. 글을 읽을수록 상황이 조금 심각한 것 같아서요. 글에 써 주신 것처럼 본인의 상태, 증상 하나하나 상세히 말씀드리고 치료하시고 나아지시길 바랍니다. 글쓴이님이 정말 많이 힘드실 것 같아 주제넘게 많은 말을 했는데, 혹시 제가 기분 상하게 한 말을 없을지 걱정되네요. 그렇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윗 분 말씀대로 상담 받으시고 치료 받으시면 어느 순간 이랬던 글쓴이님의 모습이 생소해지실 거예요. 얼른 그 날이 오길 바라요. 치료 받으면 금방 사라질 증상이니 너무 마음 쓰지 마시고요. 응원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lrspdladlqslek 아니에요... 우울한 얘기 들어주는게 참 힘든 일인데, 여기엔 좋은 분들이 많이 계신것같아요.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