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이 강한 편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콤플렉스|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상이 강한 편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예비고 여학생입니다. 외모에 대한 고민을 올리게 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네요. 제 인상의 특징은 삼백안에 속쌍커풀이 있는 비교적 큰 눈, 짙은 눈썹과 속눈썹 정도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제 외모에 대해 언급할 때는 항상 눈, 눈썹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직접 언급하시는 경우는 대부분 칭찬이라 기분이 나쁠 일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제 인상이 콤플렉스로 느껴지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첫 인상은 늘 차갑다, 무섭다, 세 보인다 등으로 정의 내려졌습니다. 그나마 동그란 안경 때문에 인상이 조금이라도 누그러졌지, 수학여행 때 안경을 잠깐 벗으니 친구들이 긍정적으로 순화시켜서 도도해 보인다고 했습니다. 최근에 졸업사진을 촬영하고 고등학교 입시를 하며 제 외모에 대한 만족감이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졸업 앨범에 들어갈 증명사진을 처음 받았을 때는 정말 충격이었고 제 인상이 이 정도였나 싶었습니다. 저는 촬영할 때 분명히 웃었는데 사진 속 저는 불만이 많아 보이고 화가 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결국 저는 고등학교 입학 원서에 넣을 사진을 개인적으로 다시 찍었습니다. 심사하시는 선생님들께 조금이라도 부드러운 인상으로 보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면접을 준비하러 학원을 간 첫 날에 학원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한 달 넘게 지난 지금도 생생합니다. 저 보고 면접 답변할 때 좀 웃으라고 하셨는데 저는 이상해 보이지 않을 정도의 미소를 띠고 있었고, 더군다나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입꼬리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말대꾸를 하는 대신 소리 내어 웃었습니다. 그러자 그 선생님은 "그래! 이렇게 좀 웃으란 말이야! (얼굴을 찡그리고 제 인상을 흉내내며)으으으 이러고 있으면 면접관들이 너를 뽑고 싶겠니? 너도 한 번 생각해봐. 면접관들도 결국에 자기 제자가 될 사람을 뽑는 건데 너 같으면 이런 인상을 뽑겠냐고."라고 놀리며 핀잔을 주셨습니다. 저는 그날 바로 학원을 다니지 않기로 마음먹었고 집에서 이틀에 걸쳐 혼자 많이 울었습니다. 제 인상은 바꿀 수가 없는 건데, 면접관들이 저 같은 인상은 뽑지 않을 거라는 그 말이 가슴에 박혔습니다. 노력을 해도 바뀔 수 없는 걸 지적 받으니 인신공격을 당한 느낌이었습니다. 저도 사실 왜 이 글을 쓰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괜찮다는 말이 듣고 싶은가 봅니다. 삼백안 교정을 하라느니, 웃는 연습을 하라느니, 성격을 바꾸라느니 하는 조언을 가장한 비수는 이제 받기 힘든가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leahlah 감사합니다..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rspdladlqslek
· 3년 전
글쓴이님 마음을 정말 알 것 같아요. 가만히 있는데 표정을 풀라고 하거나, 왜 그렇게 매섭게 쳐다보냐, 기분 안 좋냐, 이런 질문을 많이 받았거든요. 입시 준비를 하는데 내가 바꿀 수 없는 것으로 그렇게 지적을 받으면 너무 힘들 것 같아요. 그리고 인상을 흉내내며 이런 인상을 뽑겠냐니. 무례하네요. 혼자 많이 우셨다니, 제가 다 속상합니다. 괜찮습니다. 글쓴이님 말씀대로 조언을 가장하고 충고를 가장한 지적을 하는 분들이 무례한 겁니다. 사람은 다 다릅니다. 각자의 개성이 있는 거고요. 글쓴이님이 가지신 외모는 글쓴이님의 수많은 개성 중 하나일 뿐이에요. 외모는 내가 생각하는 것에 따라 만족도가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그러니까 자꾸 본인이 본인을 칭찬해주셔야 해요. 삼백안 진짜 매력있고 특별해 보인다. 큰 눈이 장점이네. 속쌍커풀 은은하게 예쁘다. 눈썹이 짙은 거 잘 어울리네. 이렇게요. 면접 잘 치르시길, 그리고 본인의 외모에 대한 만족감이 높아지시길 바랍니다. 글쓴이님,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ahlah
· 3년 전
그렇다고 너무 억지로 웃으려하지는 마세요. 속에 병들어요ㅜㅜ 삼백안교정이니 뭐니 남의 외모로 왈가왈부 하는 사람에겐 따끔하게 무개념이라고 지적해줄 필요가 있어요. 힘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lrspdladlqslek 덕분에 마음이 나아졌어요. 감사합니다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leahlah 정말 감사합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