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등감 극복 하는 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열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열등감 극복 하는 방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열등감과 질투가 너무 심해서 걱정인 학생입니다. 저도 제가 열등감이 심한걸 알고 있기에 항상 주의하려고 노력하지만 뜻대로 잘 안되더라구요.. 제 친구가 공부를 저보다 못했다가 갑자기 잘하게 되었는데 그게 너무 질투나고 가슴이 쿵쿵 거리면서 위기의식이 느껴집니다. 또 제 친구가 친한 친구들이 많으면 또 불안하고 질투심이 나요. 저도 제 이런 성격이 독이 될 것을 알기에 고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주위 친구들에게 민폐인 것 같아서 빨리 고치고 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artbreaking3s
· 3년 전
열등감이라는건 모두가 느끼는 감정일지도 몰라요. 정도가 다르지만요. 어느 곳에든 자신의 위는 존재하지만, 우리는 그중에서도 까마득한 위 보다는 보통 우리 근처의 사람에게 심하게 열등감을 느끼게 되죠. 자신의 열등감을 고치는 방법으로 그와 관련된 책을 읽으시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자신의 열등감은 자신의 흥미있는 일에 집중하고 즐겁게 살다보면 줄어들기도 하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findme
· 3년 전
일단 자신의 문제를 정확히 알고 바꿔야겠다는 마음가짐이 너무 멋지시다고 칭찬하고 싶어요. 열등감과 질투는 나보다 상대적으로 타인이 너무 가진 게 많아보이고 난 그들보다 너무 가진 게 없다 생각해서 생기는 거 같아요 스스로를 한 번 알아가보는 건 어떨까요? 좋아하는 거..싫어하는 거 특기..취미.. 내가 하고 싶은 일들...목표와 꿈 등 그러다보면 자신이 가진 것들도 있고.. 스스로가 스스로를 잘 아니 공부할때나 꿈을 향해 나아갈 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해 스트레스는 down 능률은 up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한 번 노력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