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의 힘듦이 있을텐데 나만 힘든것도 아닌데 나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TARYURU
·3년 전
각자의 힘듦이 있을텐데 나만 힘든것도 아닌데 나도 참 이기적이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ddleaim
· 3년 전
각자의 힘듦이 있죠. 그렇다고 해서 마카님의 힘듦을 낮출 필요 없어요. 힘든 것 까지 비교하지 말아요. 전혀 이기적이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15
· 3년 전
나만 힘든것도 아니라는 생각을 하니까 내가 더 힘들어지더라고요. 무언갈 할 때도 남들보다 못하니까 내가 이런거지 남들도 다 겪는 일인데 왜 나만 휘청거리지 하며 나를 수없이 비난해요. 그런데요 아무리 이렇게 생각한들 나에게만 나빠요. 내가 남들보다 뭐 아픔의 정도가 되게 클 수도 있는데 안 그런가요? 물론 저도 우울에 빠지면 글처럼 생각할때가 많긴해요. 그냥 하고 싶은 말은요. 남들 눈치 신경쓰지도 말고 나만 생각해요. 그냥 그래도 되요. 이기적이어도 되요. 왜 안되나요? 그래도 되는 자격이 있어요. 그러니까 나를 몰아붙이고 남들의 기준에 서서 나를 힘들게 하지마요. 나를 그 기준에 맞춘건 사람들이고 그 사람들의 잘못이지만 그 과정에서 나를 더더욱 해치는 건 나에요. 그리고 오늘도 너무 수고했어요 :) 1시간전이라 잠이 드셨는지 잘 모르겠어요. 그치만 이미 잠드셨다면 좋은 꿈을 꾸셨으면 좋겠고 아직 잠들지 못하셨다면 잘 잠드셨으면 좋겠어요. 잠이라도 자야 좀 컨디션도 나아질테고 힘이라도 조금 생길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