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야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를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야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jauni
·3년 전
저를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야 할까요? 아님 제가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야 할까요?? 이게 답이 없단 걸알지만 제가 좋아하는사람을 만나면 제가 힘들고 남이 저를 더 좋아하면 괜히 제가 더 모질게 구는거 같습니다... 어떻게보면 이걸 물어보는 것 자체가 이기적인 저라는 것도 잘알고 잇습니다 배경 환경 다 배제하고 객관적인 사람들이 말을 듣고싶어요 물론 주관적인것들까지도요..
감사해혼란스러워사랑해우울트라우마불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ite1117
· 3년 전
질문의 대한 답이 주관적이라 너무나도 많은 답들이 나올 것 같아요 ㅠ 더군다나 사람마다 가치관이나 취향같은게 다르니까 말이죠. 다들 이런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 "사랑하는 사이에서는 반드시 갑과 을이 생긴다. 더 사랑하는 사람이 을이다." 이 말이 틀린 말은 아니죠. 더 사랑하니까 내가 다 시간을 내서 그 사람에게 맞춰주고 내가 더 뭔가를 해주려고 하고, 괜히 나서서 희생해서 그 사람을 지켜주려고 하니까요. 반대로 그 상대방은 어떨까요? 처음에는 그런 모습이 부담스럽고 낯설지도 모르겠지만 나중에는 그런 모습이 너무 당연하게 느껴질거에요. '너가 날 더 사랑하니까 당연한거지' 라는 듯이요. 그러다보면 처음에 내가 쏟아내고 있었던 사랑이 내 자신의 발목을 잡게돼요. 뭐든지 적당히가 좋은 것 같아요. 내가 아무리 좋아해도 모든 걸 주지말고, 상대가 날 좋아해도 그걸 당연하다고 받아들이는 습관을 버려야해요. 상대에 대한 '존중', 그와 더불어 내 인생은 내 것이라는 생각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없습니다. 다만, 하나는 아셔야합니다. 살다보면 내가 더 좋아할 수도 있고, 상대가 더 좋아할 수도 있잖아요. 그러니 자신을 힘들게 만드는 연애는 바로 내다 버리셔야 한다는 거.
커피콩_레벨_아이콘
kjauni (글쓴이)
· 3년 전
@White1117 감사합니다 여러번 되새기고 읽고 생각해보고 다시 답드릴께요 .. 꼭 답달아주세여 ㅎ 도움이 될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