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에서 우울증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증에서 우울증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graydark5930
·3년 전
그저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어서 무기력하고 게을러졌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코로나가 아니어도 전에 무기력 증상이 있었고 제 자신에게 자존감이 낮고 자책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극도로 내성적인 성격에 대인기피증도 살짝 있어서 사람들을 만나기 무섭고 우울감이 오면서 자살사고가 뚜렷해지는 느낌이라 걱정입니다. 밤에 충동적인 생각이 들 때마다 괴롭고 괜찮아지다가도 다시 우울하고 반복되니까 이제는 지칩니다. 아침이 오지 않고 꿈속에 영원히 잠들었으면 좋겠네요.
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걱정돼불면우울해불안무기력해괴로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lookblue1
· 3년 전
정신과나 상담 꼭 받았으면 좋겠어요 요즈음 많이들 간다니까 꼭 한 번 가보세요 꼭 !!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ng2mom971
· 3년 전
놀라울정도로 현재 저랑 똑같으신 상태시네요.. 음.. 심리상담소나 정신감정센터에서 전문 상담선생님과 1:1로 심리상담을 받아보고 자신의 마음의 병이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알아보고 진단받아 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 ! 주의 : 상담사 by 상담사라 상담사도 잘 알아보고 진행하세요. ! )해결 방법은 선생님이 제시해주시거나 할 겁니다. 전문적인 의료인인 만큼 도움 되실거라 여겨집니다. 아니면 지역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건강검사나 해당 기관의 전화번*** 마음건강 상담도 가능하니 너무 힘드시면 그 쪽으로도 한 번 알아보셔서 전화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괜찮아요. 다 지나가고 다시 아무렇지도 않은 순간이 올 거에요. 글쓴이님처럼 저도 낮은 자존감과 무슨 일이 있으면 자책하고 원인을 나한테서 찾는 습관 & 뼛속까지 내성적인 성향에 약간의 대인기피증과 우울증 + 자살생각과 시도 뚜렷한 거 까지 똑같습니다. 저도 이거 계속 반복하고 있어요.하하.. 우리 같은 동지(?)끼리 현 문제상태를 한 번 극복해보도록 노력해요. 나 자신의 평안과 행복을 찾기 위해 글쓴이님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aydark5930 (글쓴이)
· 3년 전
@youlookblue1 네...내년에 상담 받아볼까 생각 중 입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aydark5930 (글쓴이)
· 3년 전
@kong2mom971 감사합니다! 상담받고 치료받으면 나아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증상이 비슷한 분께 위로받다니 울컥하네요.. 답변자님도 힘드시겠지만 호전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