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친구가 뭘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편한 친구가 뭘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내가되고싶음
·3년 전
머릿속에선 그냥 툭하면 통화하고, 톡하고 알맹이 없는 내용이라도 대화하고 싶은데 전 상대가 바쁠까, 관심없을까, 듣고 흉 볼까...싶어 입이 간질여도 참고, 넘기고 하다보니 이젠 주변에 아무도 없네요. 더한건 상대들도 나하곤 얘기할게 없는지 먼저 그리 말 던져주는이 없어 외롭다고 해야할까요? 나보다 잘나고 도움될 친구에게 얘기하니까 나한텐 안하는거겠죠? 요즘은 이런 생각이 확실히 커지고 있어요. 그래서 우울감 외 부정감정이 자꾸 늘어가고...무기력하네요. 무엇을 해결해야...머릿속 생각이 정리가 될까요?
콤플렉스질투나강박답답해부러워걱정돼외로워무기력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0107
· 3년 전
먼저 전화를 한번 걸어보는건 어떨까요? 혼자 가만히 있는것보단 먼저 말을 걸어보는것도 좋을듯해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가되고싶음 (글쓴이)
· 3년 전
@qwert0107 없는 대화지만 그 시작을 항상 제가 하는데서 오는 자괴감 같은게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0107
· 3년 전
저도 사실 진짜 친한 친구한명이 있었는데 그 친구에게 전화하면 받아줄때도 있긴했지만 항상 '나 바빠', '나중에', '넌 할거없니?' 이런말들로 전화를 끊어버린더라고요 그래서 그 이후로 저는 그 친구에게 전화가 걸려오지 않는이상은 전화를 잘 하지 않게됬어요 전화라는게 친구라는걸 드러내기 위해서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되면서 저는 전화에 목메지 않고 스스로 설 수 있는 자존감을 키워보기로 마음을 먹었었어요 나 혼자도 살아갈 수 있고 이 세상에서 버틸 수 있다는걸 배워가기 시작한거죠 진짜 친하고 편한친구는 대화를 하지않아도 알아주고 몇년동안 연락하지않고 연락했을때 자연스럽게 대화할수있는 그런 친구 아닐까요? 저는 그렇다고 생각해요 글쓴이분도 대화를 못 한다고해서 우울해하실 필요 없어요 혼자만의 세상을 만들어가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해요 너무 자책하지말아요 부정적인 생각보단 긍정적인 생각을하려고 최대한 노력해보세요 나 자신이 행복해야 다른사람도 행복하고 글쓴이분에게 좋은일이 생길거예요 너무 걱정마시고 오늘도 힘내세요! 언제든지 대화하고 싶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