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경쟁상대로만 여겨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를 경쟁상대로만 여겨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igk
·3년 전
언젠가부터 친구들이 경쟁 상대로만 보여요. 다른 것보다도 특히 공부쪽으로요. 숙제같은거 올릴때도 무조건 1등으로 올려야해요. 시험 성적도 그렇고요. 특히 인정 받는 부분이 심해요. 숙제 같은거 1등이 아니면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괜히 불편하고 화가 나요. 근데 저도 이런 제가 이해가 안가고, 자꾸 경쟁상대로만 친구를 보니 너무 피로해요. 이런 싸움 하고 싶지 않은데 또 하게 돼요. 이런 경쟁심이 좋을 때도 있지만, 너무 과도한 것 같아요. 부모님도 경쟁심을 갖지 말라고 하실 정도에요. 어떻게 하면 경쟁심을 가지지 않고 내 길을 걸어갈 수 있을까요? 앞으로 남은 시간 많은데 그 시간까지 이렇게 경쟁심 가지고 싶지 않아요.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지내고 싶고요.
스트레스받아질투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pocap
· 3년 전
잘하고 싶은 마음에 경쟁상대로 볼수밖에 없는거같아요 우리나라는 학벌주의 사회이고 또 경쟁이 치열하니까 그만큼 간절해져서 솔직히 성적은 비겁하지만 등급에 따라서 차이나는거니까 더욱더 그 자리를 놓치고싶지 않은 욕심에 친구들을 경쟁상대로 보시는게 아닌가싶습니다 제생각에 글쓴이님은 완벽을 추구하며 뒤처지기 싫은 성격이지 않을까 싶어요 잠시 그런 생각은 내려두고 내가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을 가지세 요 무조건 1등이여야한다 아니면 안된다라는 생각보다 평소처럼 열심히 한만큼 결과가 나오는거니까요 열심히 해야할건 하되 잠시 생각을 내려놓는것이 어떤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gk (글쓴이)
· 3년 전
@popocap 감사합니다! 비교보다 나 자신에게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공부를 해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