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말 여러 사람에게 피해만 입히는 존재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정말 여러 사람에게 피해만 입히는 존재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hnent
·3년 전
작년 11월에 현 직장에 입사한 뒤 4~5개월 일한 뒤 7개월을 휴직했습니다. 11월에 다시 돌아오자마자 사고를 연달아 3~4개를 치고 지금고 자잘한 실수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정말 제 딴에도 실수없이 확인한다고 하는데 정말 왜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일이 안맞는건지 아니면 직장이라는 공간이 저는 잘 안맞는 사람이어서 일 자체를 하면 안되는 사람인지 저에 대한 의구심이 많은 요즘입니다 그냥 여러 사람에게 피해 끼치느니 퇴사하고 직장 자체를 안다니는게 나을까요? 정말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어요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 카페 전문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 사연 요약
꼼꼼히 해보려고 노력을 해도 자꾸만 자잘한 실수를 하게 되어서 속상한 마음에 그만둬야 하는걸까 라는 생각까지 하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이제 막 입사한 신입사원이라면 잘 해보고 싶은 마음이 크셨을텐데 크고작은 실수를 하게 되니 스스로가 한심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나는 왜이러는걸까 속이 많이 상하셨을것 같습니다. 짧은 글로는 파악하기 힘든 점들이 많아 궁금한 것들이 많아 집니다. 제가 궁금해 한 부분들에 대해서 마카님 께서도 다시 생각해보며 함께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업무 자체는 마카님이 하고 싶었던 업무인가요? 업무 환경은 어떤가요?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어떤가요? 실수했을때는 어떤일이 일어나나요.
💡 대처 방향 제시
걱정하셨던대로 나에게 맞지 않는 일일수도 있습니다. 혹은 업무환경이 산만할수도 있고요. 회사분위기가 요즘 조금 뒤숭숭 한 상황 일수도 있습니다. 혹인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지나치게 큰 경우도 긴장해서 실수 하게 될 수 있겠지요. 이유는 여러가지 일 수 있으니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이유는 상상해 볼 수 밖에 없는데요.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은 다른 말이랍니다 11월에 다시 일을 시작하셨다면 정말 한달 갓 지나갔네요. 워낙 성격이 꼼꼼한 분이시라면 또 다를지 모르겠지만 처음부터 실수 없이 잘 해나가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답니다. 실수 하지 않으려는 노력을 하고 계시고 그렇게 시간이 지나다 보면 노하우도 생겨 실수도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무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문제일지 모르지만 내가 누군가에게 피해를 끼칠 수도 있겠구나 생각하며 실수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마카님의 모습을 칭찬해 드리고 싶네요. 가끔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애썼구나 하고 자신을 다독여 주셨으면 좋겠어요.
직장내에서의 실수 뿐만 아니라 스스로에게 늘 관대하지 못하다면 삶이 부드럽고 편안하기 힘들겠죠. 마카님의 삶의 태도를 돌아보시고 혹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저의 짧은 글이 마카님의 행복한 하루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