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첫 비대면 시험을 본다. 시험은 가능하면 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인생 첫 비대면 시험을 본다. 시험은 가능하면 대면으로 볼거라고 교수님들이 누차 말씀하셨는데 코로나땜에 결국...이렇게 되버렸다. 내일은 비대면이면서 오픈북 시험인데다 시험시간은 두시간이라..악조건은 아닌 것 같다. 시험시간에 맞춰서 과제방에 올라온 시험지 양식을 다운받아서 한글파일로 작성 후 제출하는 방식이다. 오픈북 시험이라 각 페이지별로 중요할 것 같은 부분마다 안 겹치게 이어서 견출지를 붙이고 쉽게 찾아볼 수 있게끔 간단하게 메모해놨는데 시험범위가 넓어서 1시간이 걸렸다. 형형색색의 견출지를 붙여놓은 탓에 교재 테두리가 정말 알록달록해졌다.ㅋㅋㅋ 이제 덕분에 내일 시험은 걱정이 없다. 잘 찾아서 적기만 하면 끝이다. 문제의 답을 교재에서 찾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이런 방법을 썼다. 교양과목 오픈북은 이런식으로 해서 A+받았었는데 이건 전공이라 어려울 듯해서 모르겠다.. 방 전체 불 다 끄고 스탠드만 켠 채로 책상에 앉아서 집중한 게 진짜 오랜만이다. 시험을 망쳐도 상관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스스로의 노력과 집요함에 감탄했다. 기분좋다. 1시간동안 중요한 부분 찾아가며 견출지 적어 붙인 노력의 결과가 바로 눈으로 보이니까 성취감이 느껴진 듯하다.ㅋㅋ 이제 내일 시험만 보면 진짜 종강..이 아니고 목요일까지 노트정리랑 발표정리랑 특강영상 시청하고 소감 작성한거 올리는 과제도 있구나.. 하여튼 그것만 하면 이제 진짜 끝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atman47
· 3년 전
열심히 살아가는 분들 멋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의욕부족이라 ㅋㅋㅋㅋㅋ. blue님 그렇게 노력하셨다니까 제가 다 뿌듯하네요. 종강 미리 축하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anatman47 저도 1년 전에는 정말 무기력하고 그런 사람이었는데.. 그래서 제가 이렇게 변할거라고 생각을 못했었는데..ㅋㅋ 어떤 환경의 큰 변화를 겪으면 사람이 달라지는 듯해요. 님께서도 그런 전환점을 겪으시길 바라요! 저의 예전모습이 보여서 마음이 쓰였네요..응원할게요! 종강 축하해주셔서 고마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atman47
· 3년 전
그럼 좋겠어요 진짜 ㅋㅋㅋㅋ. 그럼 전환점 기다리는 동안 가벼운 운동이라도 시작해야지 싶네요. 내일 시험도 잘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nny
· 3년 전
스스로 변화하고 노력하는 모습 멋있습니다. 부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