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우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우울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현재 나이와 성별은 중3 여 입니다. 모든 것을 이야기 하기엔 너무 길고 복잡하여 지금 상황만 적어봅니다. 거의 1년이 넘도록 지속적으로 우울해 했고 요즘은 급격하게 우울해졌습니다. 처음에는 대인관계 때문에 자해도 했었고 자살시도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자해를 들켜서 반강제로 상담하여 트라우마를 가지게 되어서 그후로는 저 혼자 어른과 같은 공간에 있으면 매우 긴장하고 불안해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과거의 일들이 계속 생각나고 점점 제 자신이 싫어졌고 부정적으로만 생각합니다.최근엔 수학학원에서 제가 제일 못한다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친구 관계도 생각하고있었기에 우울함이 더 심해졌고 하루에 한번 우울함에 빠지고나면 그 뒤로는 계속 우울해있고 며칠 전엔 배가 고픈지도 모르겠고 입맛도 확 떨어졌는데 그래도 밥은 먹어야하니 먹었는데 안 넘어가서 헛구역질 하면서 먹었습니다. 요즘은 우울함을 숨기기가 어려워져서 더 힘듭니다. 그렇기에 폰을 계속 하는데 평균 10시간이 넘어서 자제 하려고 해도 우울에 빠지지 않으려고 폰을 계속 합니다. 부모님께는 전혀 말할 생각 없고요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lookblue1
· 3년 전
많이 힘들어 보여요 너무 우울하면 나아지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그냥 잠시 그러고 있어도 돼요 돌부리에 걸려 넘어졌다 생각하고 잠시 아픔이 가실 때까지만 기다렸다가 털고 일어나면 돼요 조급해하지 마요 사람마다 상처를 딛고 일어서는 쾌유의 시간은 다 달라요 누구는 하루가 걸릴 수도 누구는 몇 달이 누구는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어요 괜찮아요 다 괜찮아요 그래도 혹시 너무 우울하다면 약을 처방 받아보는 건 어떤가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itzern1225
· 3년 전
많이 힘드셨겠네요. 그냥 드리고 싶은 말씀은 수고했다는 것과 결코 그대의 잘못이 아니라는 걸 꼭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비슷한 시간을 겪고 또 겪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더욱 우울한 감정을 외면하지 말고, 수용하고, 더 자신을 사랑해주길... 우울해하는 강아지 쓰다듬어주고 싶듯이 자신에게도 그렇게...안 와닿죠? 제가 그랬거든요. 그냥 더이상 나같은 사람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구 제가 아팠던 만큼 그대가 행복할 수 있었음 좋겠어요. 그냥 너무 응원하고 싶고 좀만 그대가 덜 아플 수 있길..... 스스로 잘 보듬어줄 수 있길, 사실 이해받기가 참 어려우니까 그런 상황 속에서도 나를 보듬어주었어야했구나 하는 후회가 남아서... 아직 늦지 않았으니까 하루하루를 버틴 것 자체만으로 자기 전에 우리 칭찬해주고 자요. 우리는 알잖아요. 안 보이지만 매우 괴롭고 버겁고 힘든 싸움을 하고 있다는 걸. 우리는 강한 걸거예요. 이런 시간을 버티고 있는 걸 보면. 살아줘서 고맙고 대견해요. 안아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