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스트레스로 매일을 울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 스트레스로 매일을 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고등학생이 된 순간부터 공부에 대한 부담이 커져만가고 성적은 갈수록 낮아지고 원하는 진로도 없고 점점 내가 왜 공부를 하는거지 싶어지더라고요. 언제부턴간 공부가 하기 싫단 이유로 울게 되고 시험기간에는 정말 펑펑 울어요. 고2 마지막 시험을 앞두고 이젠 고3이 된다는 압박감이 너무 크게 다가와서 울어도울어도 진정이 안되네요. 쭉 울면서도 지금 공부를 하지 않으면 시험에 지장이 간단 생각에 울면서 책상에 앉았고 공부에 집중해보려고 팔 가슴 다 때려도 보고 진정해보려고도 해도 진정이 안되고 이렇게까지 해서 내가 얻는게 뭘까 싶어요. 그렇다고 포기하기엔 나중에 성적 나온걸 보고 상처받을게 두려워서 몸을 꼬집어가면서 연필을 들고있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주변에선 이제 1년만 남았다 하지만 당장 하루도 버티기 너무 힘들어요..
힘들다혼란스러워스트레스우울학업우울해고3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qgatf309
· 3년 전
저도 그 마음 알아요. 정말 살기 싫을 정도로 공부 할 것도 많고, 압박감도 크죠. 제가 고3 해봐서 아는데 똑같아요. 주변 시선만 빼면 글쓴이님은 똑같은 사람이에요. 뭐라도 해보려고 책상에 앉아있고, 집중은 안되지만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있을걸요? 정말 책상에 앉아서 안되는 집중을 하려고 애를 쓰는 것만 해도 엄청 어려운 일이에요. 글쓴이님 잘 하고 계세요. 조금은 성적에 대한 욕심을 내려두고 글쓴이님의 몸과 마음에 신경을 써주세요. 스스로에게 나쁜 기억으로 만들어가지마세요. 글쓴이님의 성적보다 글쓴이님이 더 소중해요. 하루에 1시간이라도 글쓴이님을 위한 시간으로 쓰세요. 하루가 버티기 힘든데 공부가 중요한 게 아니죠? 하루라도 더 버티려면 글쓴이님의 안정이 최우선이에요. 앞으로 1년 남았지만, 글쓴이님은 잘 버티실 수 있을 거에요. 글쓴이님은 분명 자신만의 길을 찾게 되실 거에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itzern1225
· 3년 전
헐.. 고1때의 제 모습이네요. 많이 해야한다는 부담감을 일단 내려놓아봐요.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는 것도 어려우면 가만히 있어도 괜찮아요. 불안이 클 거 아는데요. 그래도 무엇보다 그대가 제일 중요하잖아요. 목표를 너무 높게 잡지 말고 그나마 할 만한 과목 할 수 있으면 해 봐요. 고3 1년이면 시간 충분하고요. 고3 공부시간 싸움보다 멘탈 싸움인 거 아시죠? 마음 잘 추스리시구요. EBS 같은 데 보면 기초부터 잡아주시는 선생님들 많아요. 생각보다 손 잡아주려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너무 낙심하지 말아요. 헬렌켈러가 그랬죠. 인생은 고통으로 가득하나 그 고통을 이겨내고 극복하는 일도 가득하다고. 조급해하지 말고 마인드 컨트롤 해보고요. 어려우면 친구, 선생님 등 많은 사람에게 조언과 격려를 구해보아요. 공부보다 그대에게 초점을 두며 부담이 조금이라도 덜어지길 간절히 바라고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