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를 좀 풀어주고 일탈하며 살아야겠다. 생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이제 나를 좀 풀어주고 일탈하며 살아야겠다. 생각을 중단하고 감정을 표출하고 절제하지 말고 폭주해야겠다. 막나가도 될 듯하다. 하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이 있으면 참지 말고 다 저질러봐야겠다. 내가 책임질 수 있는 선은 지켜가면서. 정말 이성을 놓고 자유로워보자. 단 한 번도 그렇게 살아본 적이 없으니. 나도 처음으로 뒷일 생각하지 말고 살아보자. 그러다 다칠 일은 거의 없을 거다. 스스로에게 해가 될 만한 행동은 하지 않을 거니까. 적어도 그 정도 계산은 하니까. 혹시 다치더라도 경험이라고 생각하기로 하자. 종강한 날부터 하고 싶은 것 다 하면서 살아야겠다. 즐거운 경험을 다양하게 반복적으로 하면서 그 과정에서도 분명 성장할 수 있을 거다. 전공에서 배운 내용에 따르면 최근 개정된 표준보육과정에서는 학습보다는 놀이를 강조하고 있다. 영유아가 놀이를 통해 협력, 공감, 조절, 탐구, 창의성, 감성 등 다양한 배움을 얻고 주도성과 사회성이 발달하는 것처럼 성인에게도 놀이를 통해 성장하는 경험이 필요한 듯싶다. 영유아는 놀이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데, 그렇게 자라난 성인들은 경쟁만 하느라 경직되어 있는 것은 모순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경험은 중요하다. 난 영유아 시기에도 제대로 된 놀이를 해본 경험이 없으니 제때 해보지 못한 경험들을 언젠가는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어리니까 늦지 않았다. 이젠 좀 쉬어도 되고 놀아도 될 것 같다. 라고 생각했지만 코로나라 어려울 듯하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마지막 한 줄의 반전이 슬프네요. 우리 모두의 현실이라 더욱 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argonaut 맞아요 모두의 현실이죠...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힘든 시기 잘 이겨나가는 수밖에..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29줄을 막는 1줄 이래서 세상이 힘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