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관계를 끊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대인|폭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관계를 끊었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잘 꾸미고, 좋은 대학교도 나오고..외적으론 화려해 보이는? 요소를 가진 친구가 있어요. 그런데 친해져보면 열등감 많고 외모에 집착을 하고 미에 대한 열망이 크고 자기중심적인 성격을 받아주기가 힘드네요ㅠ 그래서 대인관계도 별로 좋지 않아요. 주변 사람들이 본인보다 좀 나은게 있는 부분은 노골적으로 못마땅 하다는 표시를 하고 (저를 포함), 요구사항도 많아서 피곤해요ㅠ 남친이 당연히 돈을 내야 된다고 생각하고, 그런데 대학 졸업 후 이 남친이 좋은 대학원에 가고 나서 이 여자애를 매몰차게 찼더라구요. 이후에 이 여자애 성격이 더 괴팍해지고 이상해졌어요..몇년전 저랑 감정 상할 일이 있었는데,,그때 본색을 드러내고 저한테 도가 지나친 행동과 말을 하더라구요.. 잘못은 자기가 해놓고. 제가 거리두려고 하면 멀리서 찾아와서 컨트롤 하고 구속을 합니다. 그때 소름돋고 정이 다 떨어졌습니다..카톡을 씹으면 굴하지 않고 계속 보내요ㅠ 지난번에 카톡 보냈는데 답이 없네? 이러면서요.. 그러면서 자꾸 만나자고 하고 만나서 폭언을 해요. 얼마전에 그 전남친이 결혼했다는 소식을 전해들었어요. 뭐 좋은 집안의 여자애랑 결혼한다나? 벌써 6년전 일인데도 울더라고요;; 오래사귄 새로운 남친이 있는데 스펙이 걔가 좋으니 많이 아쉬운가...;;; 그 남자애의 비밀을 공개하더라구요;; 남자로서는 자존심 상할수도 있는 부분인데 그 여자애한테만 사귈 당시에 비밀이라며 말을 해줬나봐요. 근데 그 약점을 퍼트리는 타이밍도 고약하다 싶습니다. 이제는 추하다는 생각도 들고요..더이상 관계를 이어갈수 없을것 같다고 말하고 끊었습니다. 저보고 굳이 왜 이런걸 말을 해주냐고 하네요 그냥 대답을 안하면 되지..(니가 굴하지 않고 자꾸 연락 오잖니...) 친구들이랑 자기 빼고 카톡방 만들꺼냐 물어보고 너 의사는 존중 하겠는데 내가 뭘 고쳐야 발전할수 있냐 묻는데..그냥 끊었습니다. 이후에 전화가 수차례 더 왔는데 그냥 차단했습니다. 그동안 친구라는 이유로. 오랜 친구라는 의무감으로 그리고 자꾸 다가오니깐 수동적으로 관계를 유지했는데 그게 참 어리석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wkm
· 3년 전
잘 선택하신것 같아요 오래된 친구여서 수동적으로 유지해왔던 관계란 말 공감되네요. 저도 관계를 끊고 싶은 친구가 있었는데 그냥 연락두절 해버렸어요. 예의상 알려주고 관계를 끝내는게 맞는데. 그렇게 하기에 드는 힘도 쓰기 싫어진 관계가 되어 버렸더군요. 안타깝게. 관계 정리하신 법 칭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