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같은게 꿈은무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같은게 꿈은무슨...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끈기없으니 꿈같은걸 어떻게 이루겠어? 잘하는것도 없는데 게임,공부 그 무엇하나 잘 하는게없고 끈기도 없어 난 실패자야
속상해불안해분노조절부러워실망이야지루해혼란스러워스트레스받아부끄러워우울공허해답답해장례희망짜증나질투나무서워외로워우울해괴로워불만이야힘들다화나충동_폭력무기력해포기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여기가 대나무숲이다 생각하고 포기한 꿈의 이름이라도 말해줄래요? 아니면 아직 포기하지 못한 마음이 남아 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rgonaut 마음은 남아있지만 관둘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그럼 알려주세요. 어떤 꿈을 꾸었었는지. 말한다고 크게 달라지는 건 없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잖아요. 좀 홀가분해질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rgonaut 남들은 알지만 난 포기한 장례희망.. 들어주면 뭐가 바뀔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제가 들어주는 게 아니라 글쓴님이 말하는 거예요. 변화도 글쓴님 안에서 일어나는 것이고요. 저는 글쓴님이 어떤 분인지 잘 몰라요. 어떤 상황에 있는지, 어떤 마음으로 여기 와서 꿈을 포기하겠다고 말하고 있는지. 내키지 않으시면 마음에 품고 계셔도 괜찮아요. 저는 지나가는 타인일 뿐이니까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말하고 싶은 감정이 있으시다면 지나치지 않고 귀 기울일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rgonaut 고마워요 제꿈은 심리상담사였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차갑더라고요 저는 아직 학생이지만 현실의 벽이 두렵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어떤 차가운 벽을 마주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괜찮아요. 그 앞에서 잠깐 무너져도, 돌아서 다른 길을 찾거나 정 반대의 길을 걸어가도. 글쓴님은 여전히 글쓴님이에요. 여기서 꿈을 포기하더라도 꿈꾸었던 순간의 글쓴님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까, 약간의 불씨는 계속 품에 안고 살아가셔도 괜찮지 않을까 저는 생각하지만요... 상황을 잘 알지 못하기에 한 문장 한 문장 섣부른 조언이 될까 많이 망설여지네요. 어차피 저는 남이니까 무지를 용기 삼아 몇 마디만 더 붙여 볼게요. 처음 꿈을 가지셨던 동기가 분명히 있었겠지요. 시선을 돌리면 그 동기를 실현할 방법은 의외로 여러가지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꼭 직업이 꿈이 되어야 하는 건 아니랍니다. 와닿지 않는 몇 마디라도 글쓴님을 위로하려는 제 마음만큼은 화면 너머 전달되었기를 바라요. 약간의 온기라도 드렸다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