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났다. 내 인생에 있어서 이렇게 진심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oonSun7
·3년 전
수능이 끝났다. 내 인생에 있어서 이렇게 진심이였던 순간이 있었나 싶을정도로 죽어라 살았던 한해가 끝났다.노력은 배신을 하지 않는다는 말만 믿고 고등학교 3년 내내 자고싶은거 먹고싶은거 입고싶은거 다 포기하고 수능 하나만 보고 살았다. 그런데 수능을 치른 고작10시간 만에 나의 12년의 세월이 무너졌다. 배신 당했다. 노력은 배신 안 한다며.... 그 말만 믿고 얼마나 힘들게 버텼는데. 내 수험생활에 후회와 미련이 손톱만큼도 남지 않을 만큼 열심히 살았다. 수험생활이 끝나고 보니 내 안에 내가 남아있지 않은 것 같다. 내 안에 있던 나는 이미 사라진지 오래다. 그래서 로봇처럼 살았던 지난날과 같은 수험생활을 1년 더 할 자신이 없다. 매일매일 그냥 눈물이 난다. 너무 무기력하다.
공허해무기력해의욕없음힘들다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 3년 전
수능 수고하셨습니다. 힘내세요. 앞으로 더 좋은 날이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lookblue1
· 3년 전
참 신기하죠 ..? 잘 되려고 하면 될 거 같으면서도 안 됐는데 잘 안 되고 우울해지고 내가 실패한 거 같으니까 온 세상이 나를 밀치고 저 어두운 바닥으로 나를 끌어 당기는 거 같고.. 매일매일이 고통스럽겠죠.. 하루하루 견디기 힘들겠죠.. 당신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그 노력은 잘 알 거 같아요. 꼭 지금이 아니더라도 언젠가 꼭 그 노력을 발판 삼아 비상할 날이 꼭 올 거예요. 그때까지 날개의 깃털을 다듬는다고 생각해요. 우리 좋은 생각만 하면서 살자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