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을 망설였는데..심리상담을 받아보고 싶다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몇 달을 망설였는데..심리상담을 받아보고 싶다고 엄마께 말씀드리고자 해요. 이번 달 안에. 가볍게 넘어가게 될지언정 "절대 안 돼. 너 미쳤어?"까지는 안 갈 거 같으니까...평소에 대화도 많이하고 사이도 좋으니까.. 응원 해주세요..ㅠㅠ 또 내가 말 못하고 후퇴하면 어쩌지.
무섭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제헌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망설임의 반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용기입니다
#망설임
#심리상담
#엄마
#응원
#거절
#염려
#마음
#용기
#노력
#아픔
#웃음
#울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저는 마인드 카페 심리상담사 이제헌입니다. 이렇게 마카님과 이야기 나눌 수 있게 되어 반갑고 고맙습니다.
📖 사연 요약
부모님께 심리 상담을 받고 싶다고 말씀드리기 위해 몇 달을 망설이셨을 마카님의 마음을 생각해 봅니다. 마음이 힘들어 심리 상담을 받아보고 싶지만 심리 상담을 받겠다는 말에 어머니께서 놀라실까 혹은 거절당할까 염려하시는 마카님의 마음이 전해집니다.
🔎 원인 분석
몇 달을 망설이셨을 마카님. 망설임의 반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용기였다고 생각합니다. 말하는 것과 어머니의 거절이 걱정되면서도 그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계속 표현하려 노력하시는 마카님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평소에 대화도 많이 나누고 사이도 좋았다고 말씀하신 어머니와 마카님의 관계를 생각해 봅니다. 잘 지내는 줄로만 알았던 자녀가 심리 상담을 받고 싶다고 말하면 처음에는 어머니께서 놀라실 수 있지만 한 번, 두 번, 세 번 계속 두드리신다면 어머님은 마카님의 마음에 귀 기울이실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어머님은 마카님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십니다. 좋은 이야기, 기쁜 이야기뿐만 아닌 마카님의 아픔, 울음에도 깊은 관심이 있으실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마카님의 용기를 다시 한번 응원합니다.
심리 상담을 받고 싶다고 표현하시는 것은 혼날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혼나거나 거절당할까 싶은 두려움을 이해합니다. 다만 스스로는 혼날 일도 두려워할 일도 아님을 믿어주세요. 마카님의 망설임을 이해합니다. 마카님의 망설임과 함께 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zip122344
· 3년 전
오래 고민한만큼 어머님께 잘 설명드리면 꼭 이해해 주실꺼에요. 너무 무서워하지말고 큰 용기를 낸거 너무 멋있어요!!! 잘 하실거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zip122344 감사합니다ㅠㅠ 말하는 것만으로도 제 마음이 조금 편해질 것 같아서 다짐 중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3년 전
막상 무서워서 말 못할 것 같으면.. 눈 질끈 감고 질러버려요!! 후련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