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우울해서 심리상담 받고 싶다고 하면 어떻게 반응하실 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이 우울해서 심리상담 받고 싶다고 하면 어떻게 반응하실 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목 그대로 내 가족이 나한테 '나 심리상담 같은 거 받아보고 싶다'라고 말하면 마카님들은 어떻게 반응하실 건가요?
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havmfffprtm
· 3년 전
저는 엄마에게 상담받아보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기록남는다고 안된다네요 . 저는 정말 수백만번 고민하고 가족이지만 용기내서 내아픈걸 말한건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zhavmfffprtm 아..저도 가족 반응이 무서워서 몇 달째 말도 못하고 숨기고만 있어요...혼자 생각만 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zhavmfffprtm
· 3년 전
저희가족은 제 아픔이 얼마나 깊은지 말해도 진지하게 안 와닿았나봐요. 글쓴이 가족분들은 다르실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저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응원하고 격려할 거예요. 제 가족들은 그렇지 않았고, 그 사실이 저에게 상처가 되던 때도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니 다 괜찮아졌어요. 가족들도 저도. 중요한 건 상담이 당사자인 나에게 도움이 되느냐, 되지 않느냐였으니까요. 혹시 가족들의 반응이 좋지 않더라도 중요한 건 글쓴님의 마음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cOoOci
· 3년 전
저라면 수고했어 버텨줘서 고마워 이러면서 같이 이겨낼수있게 도와줄거같아요 그리고 백보 전진보단 한발 후퇴가 나을수도있으니 데리고 도망쳐주고 싶어요 힘든건 다 버리고 뒤돌아보지말고 너를 위해 가자고요.. 저도 전엔 누군가 그래줬음 싶었지만 가족한테 2번이나 말해도 돌아온건 쓴소리와 학교에 애들이 알게된것 뿐이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