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하게 생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실하게 생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gsjxh0454
·3년 전
저는 중1 입니다. 성실하게 공부를 하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하지만 저는 작심 3일도 안 갑니다.. 어떻게 하면 성실하게 생활할 수 있을까요?
불만이야속상해부끄러워답답해괴로워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제가 아는 건 계속 시도하는 방법 뿐이에요. 무너지고 실패해도 다시 도전해서 스택을 쌓아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생활의 일부가 되어 있을 거예요. 1년짜리 process chart 같은 것을 만드는 방법도 좋아요. 가로열엔 날짜, 세로열엔 월. 매일 o/x를 표시해서 1년치를 한눈에 볼 수 있게요. 성취를 가시화하는 게 목적이니 규칙이나 디자인은 단순할수록 좋아요. 마침 12월이니 다가올 1년을 준비하기 좋겠네요. 성실함을 연습한다고 생각하세요. 매일 해야 한다는 강박은 갖지 마시고 일단 한다는데 만족하세요. 작심 3일이라도 모이면 공부한 날이 6일이 되고 9일이 됩니다. 일주일 중 o가 차지하는 비율을 늘려가 보세요. 마음은 항상 편하게. 이 정도면 해볼만 한데? 하는 생각을 유지하는 게 중요해요. 속도는 중요하지 않아요. 결과는 몸에 익은 습관이 만들어 줄 거예요. 스스로를 너무 몰아붙이지 않는다면 마라톤도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는 걸 기억하세요. 생뚱맞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운동하는 취미도 도움이 됩니다. 달릴 수 있는 여건이라면 런데이라는 앱을 추천해요. 일단 30분 달리기에 성공해보시면 왜 이 조언이 유효한지 알게 되실 거예요. 공부는 체력, 오래달리기는 페이스 조절이 생명이에요. 성실하려면 꾸준해야 합니다. 꾸준하려면 자신의 한계를 알고, 페이스를 조절해 가며 그 한계를 늘리는 시도를 멈추지 않아야 해요. 충분히 할 수 있으니 소소하게라도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sjxh0454 (글쓴이)
· 3년 전
@argonaut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gonaut
· 3년 전
글쓴님의 멋진 미래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