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하든 그게 모든지 의욕이 사라지고, 공허힙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자기혐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엇을 하든 그게 모든지 의욕이 사라지고, 공허힙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1) 친구들과 게임을 하던, 운동을 하던, 글을 쓰던, 노래를 듣던, 잠을 자려고 눕던간에 그게 뭐든지 너무 힘들고 의욕이 없어요. 이런 고민이 있는데도, 아무 생각이 안들어요. 제 주변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고, 제 걱정해주는 사람도 없는 것 같아요. 2) 제가 학생이라 많은 사람들을 만나다보니 그 사람의 성격이 어떤지, 나와 잘 맞는지, 내가 힘들진 않겠는지, 그 사람이 힘들진 않겠는지를 모두 다 따져보고 사람을 사귈 수는 없었어서 사람들을 닥치는대로 다 사귀다보니 제 트라우마를 만드는 사람도, 그 사람 얘기만 하면 손이 떨리게 되어버리는 증상도 생겼어요. 이 사람들 때문에 애꿎은 친한 친구들까지 의심을 하게되어버리고, 처음 보는 사람들도 경계하며 일단 웃고보는 성격까지 생겨버렸습니다. 그래서 너무 힘들어요. 가족관계: 어머니와 외할머니 쪽으로는 다 친하고 착하셔요 아버지와는 친하게, 친구처럼 잘 지내지만, 친할머니, 고모, 언니와는 크고작은 다툼이 많아요 친구관계: 10년된 친구 한 명, 3년된 친구 한 명, 2년된 친구 두 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몇개월 안된 친구들은 많아요.(10명정도..거의 다 생각없이 사귀어버린 친구들입니다) 작은 다툼은 자주 있습니다. 지인들과의 관계: 3년동안 알고 지냈던 지인 두 분과 크게 싸워서 현재는 연락은 끊은 뒤에 차단하고 지냅니다. 자주 일어나는 증상: 손(발) 떨림, 공허함, 불안해짐, 고민을 수도없이 하게되고 그로인해 자기혐오에 빠짐, 지인분들과 크게 싸우고 난 직후부터 계속 주변을 두리번거리고, 이유없이 눈물이 주르륵 흐르는 증상들이 생겼습니다. 너무 힘들어요. 죽고싶다고 생각한 적도 너무 많아요. 지금 일어나고 있는 모든게 다 제 탓인 것 같아요. 너무 억울하면서도, 또 화나고, 슬퍼지고, 우울해지다 자기혐오에 또 빠져 허우적 거립니다. 도와주세요..
짜증나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두통강박답답해조울환각어지러움자고싶다콤플렉스무서워공허해무기력해괴로워스트레스중독_집착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tter123456
· 3년 전
힘내지 않아도되요. 모든것에 의욕있게 행동하지 않아도 아무도 뭐라못해요. 내 마음이 지치다못해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하고 편하게 받아들여주세요. 친구를 사귀다보면 나를 진짜 알아주는 친구가 언젠가 꼭 나타날거예요.. 저도 그랬거든요. 닥치는대로 막 사귀다보니까 상처받고 힘들었는데 지금 함께하는 친구들이 신기하게도 먼저 손을 내밀어주더라고요. 사연자님도 꼭 그런일이 일어날거예요 그리고 살면서 일어나는 일이 모두 사연자님 탓이 절대 아니예요. 그러니까 자책하지않아도 되고 나를 혐오할필요도 없어요. 오히려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되길바래요 . 잘해내실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o11
· 3년 전
사람사귀는거에 몇년되었다기보다 내가 이사람과의 신뢰도나 친밀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10년도 지기도 어느순간 끊어지게 되있어서요.인간관계에 너무 연연해하지마요.남을사람은 반드시 남아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