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떨어졌다. 나는 쓸모 없는것 같다. 잘하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력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urini
·3년 전
이력서떨어졌다. 나는 쓸모 없는것 같다. 잘하는게 하나도 없다. 나는 구더기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hsisland
· 3년 전
하시는 일이 마음같이 이뤄지지 않아 힘드신걸로 보입니다. 저도 그렇고 대부분은 사람들은 나이를 먹어가면서 여러가지 도전을 하게되고 그 과정에서 성공과 실패라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인생이 성공만을 보장한다면 바랄나위없이 좋겠지만 생각보다 제 경험상 성공보다는 실패를 경험할 확률이 높았던걸로 기억됩니다. 도전에 따른 실패가 그 당시에는 압박감과 좌절감이 상당히 커서 자괴감을 느끼는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하지만 지금 느끼는 감정에 너무 빠져있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지금 까지 실패가 한두번이 될수도 있고 더 많은 숫자 였을 수도 있지만 그 과정이 쌓여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고, 사람은 한가지만으로 판단해서는 안된다고 하듯이 질문자님도 취업이라는것을 제외하고 살펴보면 운동이 되었든 취업과 다른 여러가지에서 많은 잘하는것이 있을겁니다. 자책하지 마세요 질문자님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마시구요 원하는 곳에 취업을 꼭해야 행복한게 아니듯이 원하지 않는곳에 취업하신다고 해서 또는 취업이 늦어진다고해서 불행한건 아닙니다. 자책하지 않고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ya
· 3년 전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rhfems0
· 3년 전
제 지인은 이력서 20번넘게 지원해서 붙었어요. 20번 실패해도 1번 성공하면 성공이에요! 붙을때까지 도전합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rini (글쓴이)
· 3년 전
@phsisland 내년이면 29살.. 인생에 아무것도 성공한게 없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hsisland
· 3년 전
@ surini 저와같이 근무하는 분은 작년에 43살의 나이에 들어 오셨고 저희 동네 계신분은 시험 준비만 20년을 넘게해서 50살에 공무원이 되셨습니다 이런분들을 보시고 우월감을 가지시라는건 아닙니다 단지 이분들도 힘든과정은 있었지만 노력하셨다는점과 포기하지 않으셨기에 좋은결과가 있었다는걸 아시기를 바라서 적어봅니다 반드시 좋은결과가 있을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후회는 없어야 미련없이돌아설수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