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해지면 저를 무시하는 친구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해지면 저를 무시하는 친구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 주위 친구들은 친해지면 저를 무시하는데 왜그럴까요? 저랑 먼저 얘기하고있다가 다른애가 오면 저 무시하고 그 애랑 얘기한다던지 다른사람들한테는 친절한애가 나한테는 신경질적이라던지 공부 못한다고 은근히 무시하고 필요할때만 연락하고 자기 기분좋을때만 챙겨주는척하고 얻어먹고 나도 사줄게 말로만 하고 이러는 애들이 한둘이 아니라서 내가 이상한건지 의문이 들고 사람 사귀는게 꺼려져요. 왜이런걸까요? 정말 알고싶어요.
속상해혼란스러워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SJYS
· 3년 전
일단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 자신을 아는거죠. 내가 평소 어떤 모습으로 비춰지고 있을지, 내 말투와 행동은 어떨지, 나의 환경은 어떤지 등등 나에대해 조금 더 이야기 하고 알아간다면 어떤 문제점이든 하나씩 고쳐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SSJYS 나에대해 어떻게 이야기하죠? 어떻게 행동해야 저사람은 무시해도 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는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SJYS
· 3년 전
다른사람 말고, 나 자신에게 나를 이야기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해요. 나는 어떤 사람인가? 객관적으로 검사도 해보고, 나 자신을 알고, 내가 나를 사랑하고, 내 가치와 존재에 대해 성찰하고. 보통, 자존감이 높은 사람에게는 함부로 대하지 못해요. 반면 늘 의기소침하고 힘없고, 맨날 미안하다는 말을 달고사는 사람들은 흔히 ***당하는 편이 많죠ㅠㅠ 무시당하거나, 신경질적이거나, 본인이 그렇게 느끼실 정도면..ㅠㅠ 남들도 다 알거고요, 그래서 다들 작성자님을 한수 아래로 보니까 그런 행동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약육강식이니까요. 일단 나 자신을 사랑하고, 자존감을 높힌다면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 자신감있게 해내실 거라 믿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SSJYS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