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못하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를 못하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자존감이 너무 낮아서 연애를 못하겠어요.. 이런 나를 누가 좋아할까 라는 생각도 들고 어쩌다 내 사진보고 나한테 호감을 가지는 사람을 보면 저 사람이 내 진짜 모습을보고도 저럴까 나는 실제로보면 못생겼는데 이런 생각이 들어서 만나자고 했던 약속도 다 취소하고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에도 돌려보내요 진짜 왜 이러는걸까요.. 왜이렇게 자신감이 없을까요 전 누가봐도 예쁜 얼굴은 아니에요 매력도 그다지 있는편도 아니구요 그래서 외모에 더 집착하게되고 그 기준이 높은거같아요 예쁘다고 생각되는 기준이요 남들한테는 안그러는데 저 자신에대한 기준이 너무 높아서 거기에 맞추지 못하면 안된다고 생각이 들어요 지금보다 더 나은 모습으로 연애하고 싶으니까 자꾸 성형하게되고... 미치겠습니다 연애할 용기가 안나요 나도 평범하게 사랑해보고 싶은데 너무너무 용기가 안나요 어떡하죠?
속상해불안해부러워실망이야우울해망상중독_집착부끄러워우울공허해짜증나두통답답해무서워불안외로워스트레스받아괴로워불만이야힘들다신체증상화나조울걱정돼불면트라우마무기력해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SJYS
· 3년 전
장도연이 말하는 자존감을 높이는 주문이 있죠! '나 빼고는 다 x밥이다.' 될대로 되라 세상아 하고 나아가 보셔요. 싫어하면 어떻고, 안 예쁘면 어때요. 이미 충분히 아름다우실텐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likelove10
· 3년 전
일단 자기자신을 먼저 사랑하는게 먼저인거 같아요 근데 생각보단 저두 잘 안되네요 멘탈이 약해서 주위에서 조금만 깍아내려도 축처지는게ㅜㅜㅜ성형도 자기만족이지요ㅠㅠ저두 자리잡으면 눈부터할생각중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nny
· 3년 전
연애가 꼭 필요한가요?연애를 하려고 하면 할수록 스스로를 낮추고 평가하고, 전혀 좋을게 없는것 같아요. 설령 누군가와 사귀기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자기 비하를 멈출 수 없다면 행복한 연애는 이뤄질 수 없을거에요. 지금은 새로운 사람을 들이려하지 마시고 좀 더 스스로를 위한 시간들을 보내보는게 어떤가요?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denny 그렇게 생각해봤는데 연애가 하고싶어요 나도 평범한 사랑을 해보고싶고 마음에 드는 사람과 연락도 하고있는데 차마 연애할 엄두는 안나요.. 그 사람 놓치기 싫은데 날 안좋아할까봐 두렵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