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공부를 해야하는데 왜 저는 아에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거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시험공부를 해야하는데 왜 저는 아에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test20311
·3년 전
저는 중2 학생입니다 1학기때 태어나서 처음으로 성적에 들어가는 시험을 봤는데 공부를 안한탓에 충격적인 결과를 보고야 말았습니다... 그래서 2학기때는 꼭 공부를 열심히해서 좋은 성적을 받아보자라고 생각했는데..벌써 시험까지 13일밖에 안남았고 시험범위도 엄청 많은데 저는 하나도 공부를 하지 못했네요... 저도 다른 학생들처럼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받아보고 싶지만..왜 저는 그대로인걸까요.. 13일동안 그 많은 것들을 다 하려니까 막막하고 울고 싶어요...어떻게 해야할까요..?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걱정돼괴로워외로워슬퍼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mhohib
· 3년 전
안녕하세요 글쓴이님, 저도 글쓴이님처럼 자유학기제를 지내지않았지만 중학교 첫 시험을 보고 많이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으니 부담을 많이 가지지말아달라는거에요. 물론 그 시절 굉장히 중요해요. 중학교때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지못하면 고등학교때 조금 더 어렵거든요. 하지만 중학교는 성적이 좋아야하는 곳은 아니에요. (물론 글쓴이님이 외고,자사고 등을 가야한다면 좋은 성적이 중요하지만요) 중학교때 자유학기제를 하는 이유가 뭘까요? 그땐 공부보다 중요한 무언가가 있는거에요. 자유학기제를 통해 배운 무언가들이, 글쓴이님의 미래를 결정하는 길을 만들어주고 그걸 통해 배워나가는거죠. 그 시절부터는 이제 어렴풋이 하고싶다는걸 생각해보고 그것에 대한 준비를 하면 되는거에요. A나 1등급에 집착하지말고 내가 원하는 꿈을 이루려면 이 지식들을 배우는게 중요할텐데, 어떻게 해야 이해가 잘되고 어떤 내용들을 알아야하는걸까? 하는 마음으로 공부해봐요. 그런 마음가짐으로 공부를 한다면, 공부하는게 좋은성적을 얻기위해서가 아니라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성취를 통해 글쓴이님의 꿈에 한발자국 다가가는 일이라고 생각해보면 더 좋을거에요. 그렇게 부담이 줄어들면, 13일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충분히 성취를 얻을 수 있어요. 왜냐하면 이런 생각을 가지고있으면 수업도 잘 듣게 되고 궁금한 점은 스스로 공부하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거든요! 수업을 잘들으면 중학교때는 성적을 올리기 쉬워요. + 현실적인 조언을 덧붙여보자면, 친구들끼리 "열품타" 같은 공부어플을 사용해보는것도 좋아요. 공부시간을 공유하는 어플인데, 동기부여도 되고 경쟁심리도 생겨서 열심히하게 되더라구요. 폰하는 시간도 줄일수 있고! 싫다면 학습플래너를 꼼꼼히 쓰는 버릇을 만들어봐요. 고등학교때 정말 도움되는 공부 스킬중 하나인데, 할때 꼭! 쉬는시간을 얼마나 가질건지 정해놓는게 좋아요. 너무 많이쓰면 절대 다 못해요 ㅠㅠ 관련 팁은 유튜브에 찾아보면 좋은게 많아요 :) 아니면 선생님과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요. 충분히 할수 있어요 글쓴이님. 너무 무서워하지말고 부담가지지말고 좋은 결과 있으셨음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2m
· 3년 전
그 심정 뭔지 알아요.. 엄청 스트레스고 힘든 거 압니다ㅠㅠ 좋은 성적을 받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걸 깨달으면 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죠. 막막할 거 같아요.. 살면서 중요한 시험을 치게 된 건 올 해가 처음이었잖아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예측 못 했을 수 있어요.. 그래도 1학기 성적으로 많이 속상했나봐요.. 지금은 불안하고 초조할 것 같구요. 물어보고 싶은 건, 좋은 성적을 받고 싶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스로 뿌듯해서.. 아니면 부모님과 선생님 혹은 친구들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 분명히 글쓴이 분의 마음 속에는 어떤 이유가 있을 거랍니다. 그 마음을 한번 헤아려주면 좋겠어요. 아 내가 이런 마음 때문에 좋은 성적을 받고 싶어했구나... 이렇게요. 그러고나서 좋은 성적을 받아야겠다는 높은 기준을 낮추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13일 동안 어떤 기준을 세우면 막막하거나 힘들지 않고 시험을 준비할 수 있을까요? 모든 내용은 보지 못 해도, 과목마다 선생님께서 중요하다고 한 건 꼭 보자는 계획이 필요할 것 같아요. 시험은 한 학기 동안 들은 수업 내용을 잘 익혔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내가 잘 알고 있는 게 무엇이고, 모르는 건 무엇인지 시험을 통해 알 수 있잖아요. 그러니 단기간에 좋은 성적을 받는 것에 초점을 두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남아 있는 13일 동안 한 학기 동안 뭘 배웠는지 돌아보면서 핵심은 꼭 챙겨가는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물론 글처럼 쉽지는 않겠죠.. 하지만.. 아직 '13일이나' 남아있답니다. 완벽하게 다 보지는 않을지라도, 시도해볼 수는 있어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