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12월, 이렇게 올해도 끝나간다. 그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불안|교통사고]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ngel0430
·3년 전
어느새 12월, 이렇게 올해도 끝나간다. 그리고 60대 중반에 접어든 내 인생도 이렇게 끝나가겠지? 바늘끝이 스치기만해도 터져버릴듯 공기가 가득찬 풍선처럼 내 온몸은 눈물과 설움으로 가득차서 늘 울음이 터져나온다. 내 인생이 이처럼 초라하고 외로울거라고는 나를 아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것이다. 든든한 버팀목이셨던 아버지께서 너무나 일찍 돌아가시고, 결혼 8년만에 남편이 교통사고로 떠나면서 내 삶도 끝나버렸다. 그 이후의 삶은 어린 아들때문에 죽지 못해 사는 그런 삶이었다. 내곁엔 아무도 없었다. 지금 난 불안장애, 공황장애로 10년째 약을 먹고있다. 혼자선 대중교통을 이용하지도 못하고 밤이면 혼자 집에 있지도 못한다. 이런 나때문에 40이 되어가는 아들의 삶도 엉망이다. 야근을 못하니 직장에서 오래버티지도 못하고, 맘편히 데이트도 못하니 결혼도 생각을 못한다. 다행히 지금은 재택근무중이지만 너무나 미안하다. 노후자금이라도 넉넉하면 조금은 나을텐데 오빠들 보증을 섰다가 한푼도 받지 못하고 아파트도 땅도 다 없애버렸다. 이런 현실속에서 내가 무슨 희망을 가지고 살 수있을까?
공허해외로워힘들다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3
· 3년 전
아니에요 지금과는 분명 다를겁니다 회피하지않고 직면하는한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es540405
· 3년 전
@momo3 인생은 60대 부터가 인생의 참맛과 신맛 단맛을 느끼고 하는 나이이며 나와의 대화를 통해서 자신의 삶을 어떻게 갈것인지 무엇인가 열정으로 한다면 나를 찻고 이세상에 무엇을 만들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찻아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