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한테 얼굴하고 - 마인드카페
알림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비공개
3달 전
엄마한테 얼굴하고 머리쪽을 거의 6대 정도 맞다가 못참겠어서 막으려고 하다가 엄마를 쳤는데 엄마가 감히 엄마를 때리냐고 화내더라 부모는 자식 때려도 되고 자식은 부모 살짝 치기만 해도 죄냐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1개, 댓글 3개
sienna8
3달 전
그러게요. 부모는 자식을 비난하고 때리고 ***해도 자식은 받기만 해야할까요? 자식도 사람인데 계속 맞다보면 반격할 수 있죠. 한국에 이상한 유교사상이 들어와서 기존 부모님세대는 자식에게 보상심리도 있고 자식을 한 개체가 아닌 감정쓰레기통 자신에게 복종해야할 존재로 보는것 같아요. 잘 막았어요. 설령 때렸다하도라도 자식도 사람인데 자기보호는 자연스러운 인간의 행동인데요. 자식에게 죄책감을 심어주려고 하네요. 부모가 왼벽하지 않고 그냥 어리석은 한 사람일 수 있답니다. 죄책감 거부하세요.
sienna8
3달 전
세상에 열받우면 자식 때리는 부모는 되고 자식은 그럼 폭력을 다 수용해야한다? 자식은 한 영혼이고 인간이지 부모를 일방적으로 받들어모시고 폭행을 당해도 참아야 하는 존재가 아닙니다. 그거 가스라이팅 입니다. 세상에 여러종류의 가스라이팅이 많아요 부모가 자식에게 유교사상으로 하는 그런 가스라이팅 혹은 남성이 여성에게 여성혐오로 하는 가스라이팅. 설령 잘못을 했으면 다시 안하면 되고 정 심하면 벌을 받으면 되는거지 죄.책.감 정말 하나도 쓸모없는 감정 스스로에게 벌을 받아야한다거나 내가 큰잘못을 했자고 과로워 하지마세요.
blueherbe02
3달 전
아프다고 그만하라고 말씀하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