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을 외우는게 쉽지 않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름을 외우는게 쉽지 않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jomoutja468
·3년 전
안녕하세요 이제 직장생활 3주차로 넘어가는 햇병아리 신입입니다. 위의 제목 그대로 주변의 친구나, 상사님 등의 다른 분들의 이름을 외우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웬만해서 이름을 잘 안부르는 편이고, 사회성이 떨어지고 둔감해서 주변을 잘 보지않는 편에 가까운 형편입니다. 직장 생활 3주차인데 현재 이름과 직책을 외운게 총 5인 밖에 안됩니다. 그것도 자주 얘기하는 편에 속하는 사람밖에요. 직원이 저를 포함해서 총 20명입니다. 그런데도 5인 밖에 못 외웠습니다. 사람과 의사소통에 좀 힘겨운데 얼굴을 외웠어도 이름을 외우지 못해서 생활에 장애가 있을것 같아서 무섭습니다. 어떻게해야 할까요?
부끄러워답답해스트레스받아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jsekrnt
· 3년 전
사람들에게 이해를 구하는 것이 생각보다 아주 효율적인 길이란 것을 말씀드리고 싶군요. 요즘에는 특히나 다양성에 대한 태도가 많이 대두되고 있다보니 함부로 취급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가까이 있는 상사에게 양해를 구하고 노트에다가 차근차근 이름과 직책을 정리하는 과정을 함께할 수 있게 부탁해보셔요. 그러다보면 빨리 외워지는 것도 가능하고, 그 상사가 마카님을 대신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양해를 함께 구해주는 모습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가 충분히 그러한 부분을 맡길 수 있는 사람인지 고민을 해보게 되겠지만 좀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이러한 돌파구를 근거로 노력을 하고 있는 자신에게 자랑스러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moutja468 (글쓴이)
· 3년 전
@rjsekrnt 네 조언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