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 계속 사귀어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별거|자격지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와 계속 사귀어도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rownAriel
·3년 전
일단 제 남자친구는 현재, 절 만나기 이전에 저질렀던 일들이 문제가 되어 구치소에 있습니다. 절 만나고 나서는 한번도 행한적이 없었지만 늦게 불려가게 되었습니다. 어렸을적 사촌형이 가르쳐준뒤로 용돈벌이한다고 가끔씩 사기를 쳤다고 합니다. 그러나 남자친구를 너무 사랑하는 마음에 기다리기로 마음을 굳히고 있었습니다. 구치소에 들어가 정말 많이 반성하고 후회된다고 .. 부모님과 저를 위해서라도 꼭 바뀌고 싶다고 말해서 사람은 고쳐쓰는거 아니라지만 믿어주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유튜브를 보다가 양브로의 정신세계라는 채널에서 올린 데이트 폭력에 관한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다툼이 있었던 날들에 대해 회상을 하게 되었는데요. 남자친구가 다른건 몰라도 절대로 여자는 때리지 않는거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었는데, 그 영상에서 그러더군요. 처음부터 뜬금없이 때리진 않는다고. 처음엔 별거 아닌일에 자격지심을 갖고 화를 내고, 그다음엔 언어적으로, 그다음엔 물건을 때려부수고, 그다음엔 당신을 때린다고.. 네. 저도 동화가 되서인지 소리도 많이 지르고 너무 답답하고 화나면 욕도하고 그랬는데.. 남자친구도 한번 싸우면 욕도 하고 좀 지나니 문을 주먹으로 쳐서 문이 조금 깨졌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지금 보면 정말 많이 반성하고 정말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결심을 한거같이 보이는데 그건 지금 몸도 마음도 고생하며 구치소에 갇혀있는 이때뿐인걸까요?.. 그 영상에서 댓글을 보니 화가나서 차키를 던졌을 뿐인데 바로 손절 하셨다는 분도 계셔서요.. 제가 이 관계를 너무나도 객관적으로 바라보지 못하는건가 영상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언이 필요합니다. 어떤분은 이 글을 보고 답정너냐고 하실 수 있지만 남자친구를 너무 사랑하고 아끼는 저로서는 무조건 헤어져야 한다는 생각이 쉽게 들지 않네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너무 답답합니다..
답답해연애힘들다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sthen
· 3년 전
평생 폭력의 위협과 그로 인해 파생될 두려움을 안고 갈만큼 숭고한 사랑이라면 말리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