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인생게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생각하는 인생게임
커피콩_레벨_아이콘hejejei2i2j
·3년 전
제가 생각히른 인생을 게임으로 비유해봤어요. 동의하시나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내가 생각하는 인생게임: 인간은 공존을 한다. 공존이 일종의 서비스라면 법은 서비스 이용규칙이다. 규칙을 어길시 처벌을 받는다. 이에 따르는것을 반대할시 서비스 약관을 동의하지 않는것으로 간주하여 공존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함 (요약: 법은 필수적으로 지켜야함) ----------- 게임방법: 행복도=레벨, 호감도=레벨상승도강화/서로간 호감도 100 도달시 친구추가 기능 아바타의 행복도를 강화하고 싶을땐 감사와 표현이라는 퀘스트를 진행해야함 불평을 하거나 원수와 대화시 또는 원수와 친구상태일시 행복도가 감소함. 아바타의 호감도를 강화하고싶을땐 배려라는 퀘스트를 진행해야함 예의를 지키지않거나 잘못을 했을 시 사과와 반성을 해야함. 사과와 반성을 하지않을시 일정기간 호감도가 감소됨. 시간의 흐름에따라 감소률이 상승됨. 친구간 호감도상태 0 이하가 10일간 지속될 경우 친구관계가 해체됨 서로간 호감도가 -100이될경우 원수가 됨 게임랭킹=인기도 랭킹이 높을시 명패획득가능. 명패의 기능은 딱히없다 인기도 강화방법= 캐릭터를 꾸미고 광고한다 ------------ 게임공략: 1. 매일 작은것에 감사하기. 적극적으로 표현하기 [트롤질량법칙: 트롤2/좋은사람2/그냥사람6] -> 기억하기 2. 트롤짓(예의없는짓)해서 내 호감도랑 행복도 깎지말기 트롤이랑 최대한 엮이지말기 좋은 사람들한테 배려 많이하기 3. 인기도에 목매지말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ANl
· 3년 전
전체적인 틀만 보면 동의하지만 게임을 실행했을 때와 인생을 비교했을 땐 동의하지 않는다, 라는 편인 것 같아요 저는! 게임은 미리 프로그래밍 해놓은 대로 진행되지만, 인생은 미리 정해놓은 대로 진행되지 않는다 라는 뻔한 이유때문이긴 하지만요. 버그가 많죠, 인생엔. 뭐 그리고 아무리 인기도가 높고, 성격이 착하고, 행실이 올바르다고 해도 무논리적인 말 한 마디(근거없는 소문)에 한 순간에 평판이 하락하는 것도 다른 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그런데 진짜 게임이랑 비유해서 틀 짜는 건, 잘하신 것 같아요, 완전. 구체적이라서 읽고난 뒤 놀랐을 정도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