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받는지 몰랐는데 몸에서 스트레스 받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나타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트레스 받는지 몰랐는데 몸에서 스트레스 받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나타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iayousoue
·3년 전
우선 이명도 삐——하는 소리가 들리고요 제가 스트레스에 많이 취약한건 맞는데 진짜 제가 살고 있는 집안 환경이... 스트레스 안받을 수가 없는거 같아요 그래도 아 괜찮다 하면서 최대한 스트레스 안받는 쪽으로 생각하고 약간 강박관념도 있어서 공부를 해서 생각이 안나게 하는게 공부에 스트레스를 또 엄청 많이 받아요... 등수 잘 안나오면 진짜 살기 싫구요... 확 유학 가고싶어져요ㅠㅠㅠㅠㅠㅠㅠㅠ 왜 이렇게 힘들죠 근데 이때까지 뭔 심리테스트 같은거 전문가랑 같이 해보면 항상 엄청 안좋게 나오긴 했어요ㅠㅠㅠ 근데 저희 집안이 저만 힘든게 아니라 다 힘들거든요... 어떡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자신을 따뜻하게 꽉 안아주세요.
#마음돌봄
#자기돌봄
#감정표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자세히 알 수는 없으나 마카님의 가정 환경 가운데 많은 어려움이 있으신가 봅니다..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이명까지 경험하고 계시고, 학업에 있어서도 많이 힘겨워하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우선, 이명은 여러가지 요인이 있다보니 마카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스트레스 요인일 수도 있고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진료를 통해 정확한 요인을 찾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정에서 어떠한 문제로 마카님과 가족들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지 궁금해집니다.. 가정은 사람에게 안전한 땅과 같은 존재로 이 기반이 흔들릴 경우 혼란과 스트레스는 자연스러운 결과인 것 같아요. 또한 이러한 스트레스를 공부를 통해 잊어보려 하지만 학업에 의한 스트레스도 제대로 해소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마음 안에 스트레스로 인해 쌓여진 감정들이 적절히 해소되고 있는지 들여다 보았으면 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나타나는 부정적인 감정들을 건강한 방식으로 해소하지 못하고 마음에 계속 쌓아두다 보면 결국 마음이 감당하지 못하고 폭발하게 되지요. 즉, 가정에 있는 시간과 학업시간을 제외한 자신만의 시간(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 모두가 힘겨워 하고 있을 때 어느 누구 한 명이라도 건강하게 버틸 수 있는 힘이 있어야 나머지 가족을 도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마카님께서 이렇게 용기내어 도움을 청하신 것이라면 자신의 마음을 돌보는 시간과 방법을 가져봄으로써 가정을 회복시킬 수 있는 작은 불씨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도 '나'를 위로할 수 없고, 누구도 힘이 되지 못한다면 나 자신을 따뜻하게 꽉 안아주세요. 마카님 자신을 따뜻하게 위로해주시고, 지지해주세요. 그러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혼자서 버텨내기가 너무 힘드시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선생님들께 도움을 청해보세요. 마카님의 마음에 꾹꾹 누르며 삼키고 있는 감정들을 건강한 방법으로 잘 해소시키며 모든 상황들에서 당당히 걸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didd
· 3년 전
주변에 의지할 때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속 시원하게 마음 풀 친구나 가족이 있으면 한결 나을 것입니다. 주위에 의지할 때 없으면 언제든 힘들 때 얘기하세요. 얘기 들어드릴게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owdive
· 3년 전
이명은 꼭 이비인후과 가봐요. 저 고3때 스트레스로 돌발성 난청 왔는데 치료해야 하는줄 모르고 방치했다가 그만큼 회복이 더뎠어요. 이명은 빨리 치료할수록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