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비공개
2달 전
에휴 사는게 뭔지 모르겠다 힘들다 우울해지고 불안해서 못살겠다. 그냥 죽으러 갈까? 정신적으로도 안좋은데 왜 사는건지 *** 죽는게 편하겠다 ***아 죽어라 ***아 ***아 *** 죽어라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2달 전
인생 2부 를 볼 기회를 버리지 마시길...
#자살 #살아볼기회 #죽음은평화를가져다주지않는다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아주 짧고 굵게 마음을 표현해 주셨네요. 우울해지고 불안해서 못 살겠고 정신적으로 안 좋은데 왜사나? 죽는게 편하겠다. 진심으로 간절하게 마음이 편안해 지고 싶으시군요. 제가 마카님의 마음을 잘 이해했을까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자살 충동을 가지신 분들의 가장 공통으로 하시는 질문은 "왜 살아야 하죠?" 입니다. 그런데 이 질문에 숨겨진 괄호가 있더라고요. (이렇게 쓸모 없는 나) 왜 살아야 하죠? (이렇게 문제 있는 나) 왜 살아야 하죠? (희망이 하나도 없는 세상에서) 왜 살아야 하죠? 등등 사람들 마다 자살 충동에 시달라는 정말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자기 자신에 대한 혐오와 미래에 대한 비관적인 평가들이 앞에 달리더랍니다. 마카님께서 정말 간절하게 편안해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해 주셨지만 이 내용만으로는 많은 이야기를 알 수 없는 것이 참 아쉽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가 정말 궁금하네요. 하지만 잘 모르겠음에도 댓글을 달은 이유는 저 역시 과거에도 심한 우울감으로 고생헀고, 왜 살지?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긴 시간 동안 우울에서 벗어나려 노력하자 그 우울에서 점차 벗어나고 인생 2부의 시작을 보면서 내가 이러기 위해 계속 살아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삶의 경이로움에 눈물이 쏟았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인생 2부 를 볼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죽지 마세요. 너무 아까워요. 인생 2부 티켓은 겨우 한 장이거든요. 환불도 안되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혼자 고립되어 스스로에 대한 생각에 파뭍히고 몰입되고 또 다시 생각에 생각을 꼬리에 물고 또 다시 가라앉고 있을지도 모르는 마카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반드시요. 혼자서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세상에 아주 많습니다. 죽기 전에 맛있는 과자를 한 조각 먹기 위해서 혼자서 공장을 다 지을 수 는 없는 법입니다. 아무도 혼자서 자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게 사람인걸요. 손을 내밀고 도움을 청하세요. '도와 주세요' 저 우울이 너무 심해요. 나는 내가 너무 싫어요. 하지만 나는 나를 사랑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마음이 편해지고 싶어요. 부모님이든, 친구든 그게 어렵다면 상담전문가라도 손을 잡으세요. 마인드 카페에 글도 자주 올리셔서 힘을 받으세요.
마카님께서 왜 지금껏 이렇게 살아 있었는지? 그 이유를 알고 감사함과 경이로움에 눈물 쏟을 그 날이 오기를 간절이 두 손 모아 염원해 봅니다.
happygirl3
2달 전
저도 사는게 뭣같아요 차라리 죽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