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의고민 다제가그걸 들어주고 맞춰야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들의고민 다제가그걸 들어주고 맞춰야하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남들애기를 듣고는 해결책을 찾고, 그러다보니, 남들일이 =제일이 돼가요 제인생은, 발전이없는데 옆에주변은발전이 심하게돼더라구요 심지어 제애기는들어주지 않고 자신이 필요할때그 순간 절찾아요.. 제가힘들때는 무응답이구요. 뭔가 잘못돼가고 있는것 같아요. 제가10있으면 남에게5를주는데 그게당연시돼고..제가0이됄때는 주변에서는본채도 않하더라구요 뭔가가 잘못돼가고있는것같아요.. 뭘바꿔야하는 걸까요?? 절도와줄 사람이 주변보니없구요.. 어쩌죠?
트라우마콤플렉스공황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bobo8 말달아주신건, 글쎄현실을 똑바로알아라인것같아요..😂내가아파트사기를 당하거나그런게아닌이상, 사람들은 니가, 잘못이야시선으로보는구나..라는걸 깨닫는것같아요.. 이게현실인가봐요.. 그리고 다알지도못하면서 단편적으로 앤애야식으로 보는건 솔직히 생각없이 보는건데 진짜기분좋지가 않아요.. 사람아닌, 그사람이 보고싶은대로보는 물건값매겨진기분들어요.. 배려부탁드리고 신중하게생각하시고 단편적으로볼때, 잘모르겠다면 남 비하하는글 쓰지말아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j0507
· 4년 전
나의 도움에 대해 고마워하는 사람과 당연시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당연시 하는 사람들에겐 도움을 주지마세요. 그들은 마카님이 도와줘도 당연하고 안도와주면 익숙하게 도움을 받던 기억을 떠올려 되려 뭐라할수도 있는 사람이예요. 고마워하는하나 10을 주면 5만 주는 사람들에겐 그냥 10을 주세요. 그분들에게 여력이 5밖에없어 그렇게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이부분에 마카님이 서운함을 느낀다면 표현하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마카님은 마음을 나눠주실 줄 아는 분이예요. 인생의 발전을 다각도로 본다면 인성은 남들보다 뛰어나다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일부의 발전이 커보일 수 있지만 마카님의 인생이 잘못된건 아니예요. 도움에 대해 되돌려주지 않는 사람들에게까지 퍼주느라 마카님이 0이 될 필요는 없어요. 마카님이 잘못한게 아니예요. 그 분들이 나쁜거죠. 이야기를 해보고 변하지 않는다면 그런 분들은 거리를 두는게 마카님에게 좋아요. 마카님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기시작했는데 제 경험이 생각나 글이 단호해지네요. 마카님의 글에서 슬픔이 느껴져요. 혼자가 아니니 혼자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bo8
· 4년 전
글에는 분명 "뭔가가 잘못됀거 같아요, 뭘바꿔야 하는 걸까요?" 써 놓으셔서, 남을 바꿀순 없으니 자신을 바꿔야 한다는 열린 마음일 수도 있겠다는 가정을 해버렸네요. 죄송합니다. 님이 필요하신건 도움보다는 위로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