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안에 화가 너무 많은가봐요. 감정조절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안에 화가 너무 많은가봐요. 감정조절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nkp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3학년 학생입니다. 2년전에 갑작스러운 환경변화와 갑자기 찾아온 저 저신이 어떤존재인가 하는 의문에서 우울증이 심하게 찾아와 정신과 진료를 받았던적이 있었습니다.꾸준한 치료와 주변에서 도와준덕분에 지금은 완전히 극복하고 평범한 사람들과 다를것없이 지냅니다.그런데 요즘들어 제 감정때문에 조금 벅찬마음이 들어요.원래 남이 하는말을 잘 마음에 두지않는 편인데 친구가 나쁜의도 없이 그냥 던진 한마디에 갑자기 기분이 상해서 정말 그 하루종일 그말만 떠오르기도하고 원래는 선생님이 앞에서 얘기중이실때 다른애들이 떠들거나 시끄럽게할때 그냥 조용히 하라고만 했었는데 몇일전에는 정말 너무 화가나서 저도모르게 책상을 큰소리로 쳤어요.근데 정말 화가나더라고요 막 가슴이 아프고 눈물이 나올정도로요.그런데 이게 이정도로 화나는일은 아니잖아요.남들은 그냥 참고넘어가는 일을 저는 한마디라도 꼭 하는거같아서 참을성이없는거같아요.평소에도 감정기복이 있는편이지만 이정도는 아니였는데 왜이러는걸까요 2년전 힘들던 그때로 돌아가는거같아서 너무 무서워요.
트라우마분노조절불안화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ddleaim
· 4년 전
우울증도 적극적으로 치료받으셨고 극복하셨다니 대단하세요. 나쁜의도가 아니였겠지만 마카님의 어떤 스스로 결핍,단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건들이신 것 같아요. 화는 대부분 자기 자신 안에서 나와요. 그 부분을 외면하지 말고 직시해보고 받아드리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