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떡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떡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annie07
·4년 전
제가 얼마전에 절교한 친구가 있어요. 왜 절교했냐면 같은 영어학원에 다니는 여자애랑 전화중이었는데 그 여자애가 저랑 절교한 친구랑 싸웠다고 뒷담화를 하기 시작했어요. 근데 저는 그 친구랑 싸우기 싫고 같이 뒷담화를 하지 않으면 제 뒷담화도 할 것 같아서 뒷담화를 같이 했어요. 그리고 그 친구가 얼마 후에 이사를 갔는데 그 친구가 이사 선물이라고 절교한 친규에게 저랑 그 친구가 뒷담화를 한 전화 녹음을 보냈어요. 그리고 절교를 하게 됐어요. 그리고 그 다음날에 절교한 친구가 저랑 친한 다른 친구를 만났는데 절교한 이야기룰 했어요. 근데 그 녹음 파일을 들려줬으면 어떡하죠?? 절교한 친구랑 만난 친구랑 연락을 하긴 했는데 너무 걱정이에요ㅠㅠ 요새 계속 신경쓰여요ㅠㅠ 일부러 나쁘게 소문을 내면 어떡하지이러구요 그 전화를 할 때 일부러 좀더 과장해서 나쁘게 말해서 더 걱정이에요ㅜㅜ 어떡하죠??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걱정돼우울해무서워스트레스받아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LA
· 4년 전
그 친구가 글쓴이님의 다른 친구에게 그 녹음파일을 들려주었을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이미 엎질러진 물이라고 생각해요..만약 녹음 파일을 그 친구에게 들려줘서 오해가 생긴다면 글쓴이님이 먼저 사과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글쓴이님과 비슷한 상황에 놓인 적이 있는데, 그때 제가 친구에게 먼저 사과하고 그때 상황을 잘 설명했더니 괜찮다고 받아주었어요.그친구와는 아직도 친합니다^-^ 글쓴이님도 충분히 그렇게 할 수 있을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nie07 (글쓴이)
· 4년 전
@FALA 근데 이미 절교하고 연락이 끊겨서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PF747
· 4년 전
음 그 친구와 앞으로도 같이 지낼 생각이라면 사실대로 말하고 오해를 풀면서 용서를 구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친구와 오해를 푸는게 빠를수록 좋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LA
· 4년 전
@annie07 아이고...그래도 글쓴이님과 친해질 운명(?)이었던 친구들은 글쓴이님이 조금 실수를 해도 계속 옆에 남아줄 거예요. 그러니까 너무 우울해하지 않으셔도 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