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님들은 엄마랑 어떻게 지내시나요? 전 맨날 엄마랑 싸웁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카님들은 엄마랑 어떻게 지내시나요? 전 맨날 엄마랑 싸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대화를 주고받기만 하면 싸우게 되요. 이유는 서로 원하는게 다르고 잘 맞지 않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전 위로받고 싶어서 꺼낸 고민을 엄마는 위로를 커녕 제 탓을 하거나 해결방법을 제시하기만 해요. 그래서 서로 답답해서 맨날 싸우게 됩니다. 그리고 둘다 자존심이 세서 지려고 안하는게 문제라 싸움이 자꾸만 커지고요. 전 엄마랑 친하게 지내고 싶은데 그럴수록 계속 싸우기만 해요. 이건 그냥 엄마랑 저의 대화 방식이나 성격이 달라서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마카님들은 엄마랑 어떻게 지내세요? 친구처럼 지내시나요? 아님 그냥 가끔 얘기하고 밥먹는 정도 신가요? 다른 집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엄마랑 어떻게 지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라이아나
· 4년 전
저희 엄마는 중증환자이시기 전에는 친구처럼 잘 내었어요 . 지금은 중증환자로 지내시는게 스트레스인지 유독 제게만 화풀이를 하거든요 .. 그럴때마다 큰 싸움 내지않기 위해서 그냥 웃어주면서 참는편이에요. 가족관계는 끊고싶어도 쉽게 끊어지지 않는 연이기 때문에 이해와 양보가 중요하죠 . 마카님두 어머님의 생각과 가치관을 한번 이해해보려는건 어떨까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라이아나 네... 존경스럽네요 마카님..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그렇군요 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