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야할 일이 많은데 무기력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대학생|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해야할 일이 많은데 무기력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loeria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20살 직장인이자 대학생입니다 마이스터 고등학교를 나와 졸업하기 전 12월에 웹 개발하는 회사에 취업하게 되었고 벌써 6개월째 근무중입니다. 저는 월~금은 회사를 다니고 토요일에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 학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주중에도 회사에서 진행하는 수업이 있구요 수업을 한 것을 증명하기 위해 활동서를 써야 합니다. 토요일은 원래 대면수업으로 직접 캠퍼스에 가야 하지만 요즘은 비대면으로 수업하기 때문에 좋지만 아침 9시 반부터 7시 반까지 점심 시간 1시간 빼고 총 9시간의 수업을 중간 쉬는시간 10분씩을 빼고 쭉 듣습니다. 사실 일학습병행이라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시작했지만 월부터 금요일까지는 회사일, 토요일은 학교 수업, 일요일마저 과제들로 시간을 써야 한다는 것이 너무나 싫습니다. 원래도 일을 미루는 스타일이긴 하였지만 요즘은 더 심해져서 과제를 낑낑거리며 새벽 2시에 끝내고 잘때가 많습니다. 눕는다고 바로 잠이 오는 것도 아닌지라 체력적으로 피곤하다고 느끼면서도 자꾸 늦게 자게 됩니다. 목표 또한 돈을 많이 버는 것으로라고 두어야만 뭐라도 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뭐가 되고 싶은지 뭘 잘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일찍 고등학교 때부터 과목을 정해서 잘하고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그렇게까지 잘하지도 못하고 앞으로의 전망 때문에 이 학과에 온건가 싶어 더 괴롭고 후회됩니다.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쓰고 싶은 마음은 항상 있는데 전체적으로 제가 많이 다운되어있고 무기력하다보니 안하고 넘어가게 되고 넘어간 것에 대해 또 짜증내고 슬프고의 반복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무기력함을 극복하고 시간을 잘 사용하며 남은 .20살을 보낼 수 있을까요?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혼란스러워콤플렉스우울해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F747
· 4년 전
성인이 되자마자 사회에 나오셔서 업무와 학습을 병행 하신다니 대단하십니다👏 앞으로 사회에 오랜 시간을 보내셔야합니다. 원치 않거나 적성에 맞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힘드실 수 있어요. 20살의 나이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본인이 원하고 적성에 맞는 일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원하시는 것을 잘 모르시겠다면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바라보거나 인터뷰등을 참고해서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pu356
· 4년 전
헐... 이 이상 효율적으로 보내는 인생을 저는 본 적이 없어요 특히 20살일때요 대학과 일을 병행하다니... 돈도 모으고 경력도 쌓으면서 학위까지 따다니... 그것도 4년제 학위를... 당신은 무척이나 성실한 사람이군요 솔직히 대학 졸업할때쯤인 지금 남은게 인턴 경력 하나랑 4년제 공대 졸업장 하나밖에 없는 저랑 비교하면 당신은... 정말 멋있어요 혹시 그거 아시나요? 모든 사람에게는 스트레스가 있어서 그 스트레스를 풀어주지 못하면 의욕이 사라지는 거 아마 모든 사람들이 그럴 거에요 야근 하는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푸려고 1시 2시에 자서 다음날 몽롱하게 출근하는 걸 보면 알 수 있어요 지금 당신은 번아웃이 되고도 남을만큼 일과 과제와 수업을 병행하고 있어요 이건 정말 버텨내는 사람이 대단한 거에요 직장, 대학 중 하나도 제대로 하기 힘드니까요 무기력을 극복하는 방법이라... 그럼 저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직장이든 학교든 하나를 쉬면서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 그게 아니라면 연애를 시작해서 감정을 발산 하는 것 그게 아니라면 진짜 스트레스가 풀리는 취미를 갖는 것 자신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시는게 우선이지 않을까 해요 그럼 오늘 하루 고생 많았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oeria (글쓴이)
· 4년 전
@PF747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천천히 제가 더 잘할 수 있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찾아봐야겠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oeria (글쓴이)
· 4년 전
@bspu356 따듯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확실히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