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비관적인 생각때문에 미치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불안|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반복되는 비관적인 생각때문에 미치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hsee
·4년 전
안녕하세요. 이제는 제 문제에 대하여 논하는 것도 지쳐버린 상태입니다. 간단 명료하게 요약해서 작성할게요. 1. 어릴적 가정불화로 인해 초등학생때부터 심리적 불안감은 항상 지니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많이 극복했지만 부모님만 생각하면 앞길이 막막하고, 걱정되고 눈물이 납니다. 2. 과거의 제가 잘못한 실수(말, 행동 모든부분)들이 자기전에 자꾸 생각이 나서 미치겠습니다. 몇년 내내 후회하고 후회하는 생각을 합니다. 3. 연애를 해도 항상 헤어지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마음을 주는 것도 무섭고 싫은데 남자친구라는 존재가 없으면 너무 불안하고 일상생활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거 연인이 바람핀 경험 있습니다.) 4.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들에 대한 걱정으로 너무 불안하고 과거의 사건들에 대해 자책하고 그런 삶을 반복하다보니 자존감이 떨어집니다. 몸이 바빠야 생각이 안든다는 생각에 바쁘게 살다가도 어느순간 번아웃 되듯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이 옵니다. 매번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고쳐지지가 않습니다. 5. 당황하거나 혹은 그렇지 않을 때에도 갑자기 주변의 소리가 소란스럽게 들리고 심장이 빨리 뛰고 시야가 콱 막히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것도 정신건강에 일종인가요? 6. 어렸을 때부터 우울증이 조금 있다고 혼자 생각만 해왔지 검사를 받아본 적은 없습니다. 병원을 다녀보는게 나을까요?
짜증나의욕없음트라우마스트레스우울불안우울해자고싶다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vercome13
· 4년 전
저도 과거에 일에 자책하고 내가 왜 그랬지 했는데 과거는 과거일뿐이예요. 실수를 했다면 반복하지 않으면되죠. 명상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