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갈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중학교|기말고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학 갈 수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이번에 고등학교 1학년이 된 여학생입니다.. 이번에 고등학교 입학해서 첫 시험을 봤는데.. 수학이 40점대고 나머지가 50점대로 나왔습니다.. 솔직히 제가 공부를 열심히 안해서 저런 점수가 나왔겠지만 핑계아닌 핑계를 대자면 제가 학원을 안다녀서 학교 수업을 열심히 들어야 되는데 이전에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 수업을 하다보니까 공부가 잘 안됐고.. 제가 중학교때는 평균 80점은 됐었거든요.. 근데 고등학교 올라오니까 시험 수준이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높은거에요..그래서 이번 시험을 망치게 됐는데 제가 기말고사 때는 진짜 열심히해서 70점~80점 까지 올린다면 그리고 이 점수를 유지한다면 인서울은 아니더라도 수도권에 있는 대학는 갈 수 있겠죠...?수시로 갈건데.. 1학년 성적이 큰 영향은 안미치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eepzZzZ
· 4년 전
아직 고1이면 시간이 있어요 높은 성적으로 꾸준한 내신관리는 어렵겠지만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점차적으로 성적이 오른다면 그것도 좋은 포인트로 남을 수 있어요.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학교 행사에 참여하기 어렵겠지만 공부에 방해되지 않을 정도로만 공모전 열심히 준비하고, 봉사활동 가능한 곳이 있으면 하고, 대회 참여할 수 있다면 준비해보세요. 성적도 중요하지만 다른 것들도 중요해서.. 그리고 수도권에 있다고 해서 다 괜찮은 대학인 건 아니에요. 대학 네임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대학입시자료 보면서 정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어떤 진로로 가느냐에 따라서, 어떤 학과를 선택했냐에 따라 대학 선택의 중요도가 달라지는데요, 이것 또한 자료를 찾아보시는거 추천해요. 일반학과에서 유명한 대학이 예체능에서는 또 별로일 수 있거든요. 자기에게 맞는 분야를 찾고 학과를 선택해보세요. 그럼 대학선택이 조금 더 수월해질지도 모르겠네요. 고등학교 성적은 1학년 때도 중요하긴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학년 1학기~3학년 1학기 때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빡세게 준비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eepzZzZ
· 4년 전
학원을 다니기 어렵다면 인강으로 공부할 수는 없을까요 많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과목만 유료인강 듣고 문제집 여러번 풀고 오답체크하면서.. 전 예습 후에 학교 수업 듣고 들었던 걸로 복습하고 틀린거 여러번 풀고 그렇게 하면서 공부했던 기억이 나네요. 글쓴이님의 맞는 공부법 찾고 좋은 성적 받았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leepzZzZ 정성스러운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시험을 망치면서 정말 많은 걱정이 있었는데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지네요.앞으로 저한테 맞는 공부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