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쪽다 좋을순 없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양쪽다 좋을순 없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친구나 가족들은 서로에게 털어놓으면서 위로를 받곤하자나요. 근데 전 가족이든 친구든 너무 사사로운 거까지 저에게말하면 기분이나빠요. 예를들자면 직장에서 누가 머했는데 .. 아는사람이 당일날 약속을깼는데... 이런사소하게 기분나쁜감정을 저에게 얘기하는데... 전 너무 듣기힘들어요. 원래 다들 얘기하는건가요??그런 사사로운건 혼자 해결하고 조금 큰일을 얘기하는게 서로에게 도움되지않나요?? 듣기힘들다고 얘기해도 은글슬쩍 또 야기해요. 그럴때마다 속으론 따지며 애기해버리고싶은데 그건아닌거같아 돌려서 딴말하던지 대츙얘기하고치워요. 듣는사람도 힘든데... 사사로운거 까지 얘기다하나요?? 받아줘야대나요? 대체 멀어떻게 해야할까요?
짜증나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ll0n0lll
· 4년 전
모든 사람들이 다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지는 않아요 당신에게 사사로운 일 일수 있지만 그 사람에게는 매우 큰 일 일수도 있어요 당신이 힘들면 받아주지 마세요 하지만 당신도 사사로운 일은 다른사람에게 말하지 마세요 이 이야기는 대인관계에서 어쩌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다른 사람 이야기에 공감 해주는거니까요 이 사람이 떠나면 당신과 비슷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 올거에요 그럼 그 누구도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고 말하지 않겠죠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어요 후회는 안 하시길 바랍니다 어자피 당신 인생이니 까요 다른사람 이야기는 듣기 싫은데 당신 이야기는 하고싶으면 매우 이기적인거에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lll0n0lll 전 작은일로 얘기하는 성격은 아닙니다. 큰일이 아닌이상 내가해결해야될부분을 먼저찾아야지요. 상대가 약속 을 깬일들이 큰일은아니자나요.ㅎㅎ그런 얘기들이 일주일에 4~5번 넘는 얘기면 사사롭지요. 사람이 대나무숲은아니자나요. 지인들은 얘기해야될 당사자나 딴사람보다는 제가 젤 편하거나 만만하겠죠. 당사자에게 애기해야될문제를 왜 빙빙둘러 다른사람에게 얘기해 서로 감정이 계속상할까요?얘기하기전 상대입장에서도 생각을 해주는게 맞지않을까요? 그렇게했을때는 적어도 한달에 한번으로 줄어들수있겠죠. 충고는 잘모를때는 하지말라는게 이럴때 나오는 말인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