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을 만나고 집에오면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들을 만나고 집에오면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jin77
·4년 전
무엇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사람들을 만나거나, 퇴근후에는 마음이 주체할수없이 불안합니다. 괜한 후회와 걱정이 되고 사람들과 있을때는 웃고 떠들고 오히려산만해지기까지 하는데 집에돌아오면 우울하거나 자꾸 사람들과 있었을때 나의 행동, 말이 신경쓰이고 불안한감정이 듭니다. 왜이런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roming
· 4년 전
후회와 걱정이 되신다고 하셨는데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jin77 (글쓴이)
· 4년 전
@heroming 가령 내가했던말들을 후회한다거나 다른사람들이 나의대한 평가를너무 신경쓰는거 같아요... 괜히 만났나... 싶기도하고 내 행동이나, 말에 실수한것만 같고, 그상황에서 제모습은 계속 잘못한것만 같아요... 실제로 그렇지않고 내생각일 뿐이다라는 생각도해보고 그렇게 안해야지하는데도 그런마음이 계속올라오는데 이런마음들은 집에돌아왔을때 저를 아무것도 못하도록 무기력하고 예민하게 합니다. 그래서 언제가부터 사람들만나는게 힘이듭니다. 이런마음에서 자유롭고싶어요...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roming
· 4년 전
말씀하신 것처럼 사실과는 다를 수 있는, 왜곡된 것 일 수도 있는 생각들이 내 의지와는 다르게 계속적으로 떠오르고 불안과 우울감까지 느끼고 계시는군요. 생각들을 계속 곱씹게 되면 우울과 불안으로 이어지고 이는 또다시 부정적인 생각들과 또 다른 걱정, 왜곡을 만드는 굴레에 빠지게 만듭니다. 집이라는 공간에서 곱씹게 되는 행동이 습관화가 된 것 일 수도 있습니다. 생각에서 빠져나오는 연습을 추천합니다. 포스트잇이나 메모에 떠오르는 생각들을 적어보고 상자에 넣어 그 생각들을 가둬버리고 계속적으로 생각하기를 멈추는 것입니다. 그리고 생각들이 또다시 떠오르려 할 때는 숫자를 세거나 계산하기와 같은 주의를 분산시키는 두뇌활동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jin77 (글쓴이)
· 4년 전
감사합니다^-^ 도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