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복하는 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중간고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극복하는 방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DoReMi0044
·4년 전
공부를 잘해왔던 한 여고생입니다. 현재는 고 1 입니다. 저는 중학생 때 나름 열정이 불타올라 밤새 공부를 하고 길을 걸어다닐 때도 종이를 들고 가서 외우던 열정 가득한 사람이었습니다. 이제 고등학교 첫 중간고사가 9일 남았는데 초심을 잃은 기분이에요. 오늘도 암기과목을 보고 있는데 열정이 식어버린 제 자신에 눈물만 나고 어떻게 하면 제가 "공부를 하고 싶다 "라는 열정이 다시 생길 수 있을까요 ??
불안해스트레스받아힘들다혼란스러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9rl
· 4년 전
중학교 때 너무 열심히 살아서 번아웃이 오신 건 아닐까요?.. 저도 고3때 번아웃이 왔었는데 그땐 그게 번아웃 증상인지도 모르고 대처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그냥 의욕이 없어졌구나... 난 정말 나태한 사람이구나..이것 밖에 안되는 사람이라고 많이 자책했고 조급하면서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모습이 절망스럽고 답답하더라구요. 번아웃인 줄 알았다면..자책하지 않고 조금 더 저자신을 돌볼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검색을 해보시면 번아웃 증상..에 대해 많이 나올거예요. 글쓴이님께는 쉬어가는 타이밍이 필요했나보네요. 중간고사기간이라 좌절스러우시겠네요...글쓴이님께서는 휴식을 가질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공부를 하나하나 해갈 때마다 휴식같은 선물을 자신에게 주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