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은 시원해서 기분이 정말 좋아졌다. 달콤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URANG
·4년 전
오늘 밤은 시원해서 기분이 정말 좋아졌다.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먹으니 심란했던 하루가 좋게 풀리는 것 같았다. 내일도 이런 날이었으면 좋겠다.
행복해평온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마인드카페 상담사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소확행'이 항상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소확행
#기쁨
#즐거움
#행복
소개글
안녕하세요 사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힘들었던 하루 끝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마카님께 위안을 주었군요. 가끔은 크지 않지만 소소한 무언가가 나에게 행복을 주기도 하지요.
🔎 원인 분석
많은 사람들이 타인의 시선과 평가를 의식하며 높이 올라가는 삶, 다른 사람들이 인정하는 삶을 ‘행복한 삶’ 이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인해 내가 원치않아도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직업을 선택하기도 하고, 무조건 ‘빨리빨리’를 외치며 주변을 돌아보지 못하고 앞만 보고 달리는 경우도 있고, 내향적 성향임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좋지 않게 여겨 외향적으로 바꿔보려고 애쓰고, 괜시리 주변에 친구가 없으면 불안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남들이 행복하다고 말하는 삶, 그리고 남들과 비슷한 삶이 절대 나에게 행복이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나만의 만족과 취향이 깃들어있는 무언가가 작을 수는 있지만 나에게 여유와 안정감을 줍니다. 이렇듯 나에게 먼 행복을 추구하기 보다는 요즘 흔히들 말하는 것과 같이 작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이 더욱 필요한 이유겠지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하루는 어떠한 것 때문에 심란하셨을까요? 그 심란한 일로 인해 정말 많은 생각을 하셨을 것 같아요. 그러한 생각들로 인해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고, 우울하기도 하며 불안한 마음도 드셨을 수 있지만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그러한 피로를 눈 녹듯 싹 사라지게 해주어서 정말 다행이에요. 이렇듯 마카님의 하루는 (물론 힘든 하루가 있을 수 있지만) 결코 불행한 하루는 되지 않을거에요. 그러한 힘든 순간이 닥쳐올 때마다 좌절하지 마시고 언제든 마카님 곁에 ‘소확행’ 이 함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긍정심리학자 알렉스 C. 미칼로스 (Alex C. Michalos) 는 “ 사람마다 각자 다른 방식의 행복이 있다. 행복은 스스로 선택해야 한다. “ 고 말했습니다. 이렇듯 작아서 별 볼 일 없다고 느꼈을 수 있지만 항상 마카님 옆에 있던, 마카님이 발견하지 못하였던 행복과 즐거움을 찾고 선택하여 충분히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더울 때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음료가 주는 행복, 스트레스 받을 때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며 즐기는 여유 등을 마카님의 하루에 꼭 넣어주며 힘들었던 것에 아파하지 마시고 기쁨과 행복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마카님의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오늘도 마카님의 하루에 ‘소확행’이 있었기를 바라며 마인드카페가 마카님께 행복이 되기를 바랍니다. :)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byU
· 4년 전
저는 메로나 아이스크림 먹는걸 좋아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mintapa
· 4년 전
소확행을 잘 찾으신듯하네요^^ 생각보다 우리 삶안에서 찾을 수 있는 소확행들이 아주 많아요! 찾아가는 재미!